▲ 코골이 증상 완화에 도움을 주는 제품 코빵밴드 (사진제공 = 엠피파마) |
코골이 증상 완화에 도움을 주는 제품 '코빵밴드'가 디자인 특허를 출원했다.
코빵밴드 제조 기업인 '엠피파마'는 최근 코빵밴드의 코골이 완화 디자인이 디자인 출원에 성공했다고 밝혔다. 이번 디자인 출원은 우수 접착력 특허에 이은 두 번째 특허다.
코빵밴드는 코 중앙에 밴드 타입을 양쪽으로 붙이는 비강확장기 제품이다. 두 개 밴드 사이에 필름과 얇은 플라스틱이 비강을 들어 올리고 양 옆으로 넓혀주는 원리다. 덕분에 비염과 코막힘, 코골이 증상 완화에 직접적인 도움을 준다.
이번 디자인 출원은 코빵밴드가 아시아인에 가장 적합한 제품이라는 것을 인정 받는 계기가 됐다. 코빵밴드는 사용이 간편하면서도 독일 헨켈(Henkel) 사의 친환경 접착제가 사용된 것이 특징이다. 이로써 피부 자극이 없고 우수한 접착력을 가진 것이 특징이다.
특히 수면 시 잘 떨어지는 기존 비강확장기 밴드의 불편함을 해소했다. 따라서 수면 중 불편하지 않고 안정적으로 코에 부착되어 편안하다. 아울러 장시간 사용해도 떨어지지 않는다.
코빵밴드는 코골이 및 비염, 코막힘, 축농증 등의 증상 외에 아침 기상 후 목이 건조한 경우, 한쪽 또는 양쪽 코가 항시 막혀 있는 경우, 잠을 충분히 자도 피곤한 경우, 입을 벌리고 잠을 자는 경우, 운전 중 졸음이 오는 경우 등 다양한 상황에서 개선 효과를 나타낸다.
엠피파마 관계자는 "이번 디자인 출원을 통해 코빵밴드를 널리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