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채널

강원농촌융복합산업지원센터, 글로컬 팸투어 성황리 진행

함나연 2017-12-20 00:00:00

강원농촌융복합산업지원센터, 글로컬 팸투어 성황리 진행

강원농촌융복합산업지원센터는 강원도 6차산업인증 기업을 알리고 홍보하기 위해, 지난 15일과 16일 이틀간 G마켓&옥션 글로벌 SNS서포터즈를 초청하여 쿠킹 클래스 및 6차산업 인증기업을 방문 및 체험하며 글로컬(지역 특성을 살린 세계화) 팸투어를 진행했다.

이들은 개최 준비가 한창인 평창 올림픽 준비 현장과 올림픽의 주요 종목을 VR로 체험해 볼 수 있는 평창 ICT 체험관, 대관령 양떼목장, 계방산 자연농원, 평창 허브나라, 횡성 에덴 양봉원 등 농업과 생산, 서비스가 접목된 6차 산업의 현장을 탐방하고 취재했다. 이들이 자신만의 문화와 언어로 풀어낼 강원도의 다양한 현장은 이번 주부터 세계 각국의 SNS를 통해 게시될 예정이다.

이번에 참여한 G마켓&옥션 글로벌 SNS서포터즈들은 SNS를 통해 전 세계적으로 영향력을 행사하는 서포터즈로서 대한민국을 여행하고 체험하며 서로 다른 문화적 시야와 감각에서 바라본 여행 기사를 제작 후 SNS홍보 활동을 진행한다. 한국, 중국, 베트남, 네덜란드, 프랑스, 싱가포르까지 총 6개국에서 모인 대학생 기자들로 구성되어 진행되며 그 중에서도 팔로워(친구수)가 10만명이 넘는 웨이보(중국 SNS)를 운영중인 왕홍(網紅)급 서포터즈까지 참가하여 더욱 큰 영향력으로 홍보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기존의 팸투어 활동과 더불어 강원도 6차산업 인증 기업의 식품을 활용한 쿠킹 클래스를 개최했다. 쿠킹 클래스에 초청된 요리사는 '마스터 셰프 코리아 시즌 3'의 우승자인 최광호 셰프로 해당 6차산업 인증 기업의 메인 재료로 '곤드레나물 된장 크림 파스타', '약고추장 수리취 떡 볶음', '아로니아 모히또'까지 총 3가지로 다양한 국적의 젊은이들의 입맛에 맞출 수 있는 레시피로 진행 되었다. 특히 주재료인 아로니아, 곤드레나물 등 다양한 쿠킹 재료 모두 쿠킹 클래스가 진행된 현장인 바우 파머스몰 1층에서 구매 가능한 강원도의 6차 산업 인증기업의 주 재료로 제작되었다.

이번 쿠킹 클래스와 6차산업인증 기업 팸투어 활동을 기획한 강원농촌융복합산업지원센터의 박소영 대리는 '글로벌 SNS서포터즈를 통해 단순히 강원도를 알리기 위한 것이 아닌 세계로부터 강원도 6차 산업 인증기업이 가진 경쟁력을 알리고, 농, 식품 제조부터 유통, 체험, 관광 서비스까지 연계함으로써 새로운 부가가치를 창출하고 향후 성장 가능성이 있는 농업인, 농업 법인을 인증하여 핵심 경영체로 육성하고자 하기 위함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주관 운영은 맡은 ㈜미래클라우드 관계자는 '기존의 일반 파워블로그나 여행관계자가 주체인 팸투어가 아닌, 실제 국내 여행을 즐기는 젊은 세대와 한국을 방문하는 외국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홍보 활동을 하게 되는 글로벌 서포터즈의 다양한 경험으로 강원도의 제조부터 유통, 체험 서비스 등의 6차산업 활성화를 위한 콘텐츠를 만들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된다. 또한 서포터즈를 통해 제작된 콘텐츠를 많은 사람에게 알려질 수 있도록 글로벌 2030 타겟군에 집중하여 전방위적인 온라인&SNS 마케팅이 진행될 예정으로, 이번 기회에 많은 사람이 6차산업에 대해 알고 직접 경험 할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ADVERTISEMENT
Copyright ⓒ 팸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