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채널

학생전문요리학원 '한국조리예술학원' 국가 조리사 자격증 취득 교육시스템 도입

함나연 2017-12-19 00:00:00

학생전문요리학원 '한국조리예술학원' 국가 조리사 자격증 취득 교육시스템 도입

학생전문요리학원 '한국조리예술학원'에서 학생들 눈높이에 맞는 국가 조리사 자격증 교육시스템을 도입했다고 밝혔다.

학원 측에 따르면 자신의 직업을 정하기 위해 또는 대학을 진학하기 위해 요리 분야에 관련된 쿠킹 클래스를 알아보려는 학생들이 늘고 있으며, 또한 요리사를 꿈꾸는 학생들뿐만 아니라 요리 직종에 몸담고 있는 종사자들 중에서도 자신의 전문성과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자격증을 취득하려는 이들이 많다.

이에 요리를 더욱 전문적으로 배우고자 하는 수요가 늘면서, 일반적인 쿠킹 클래스를 넘어 전문적인 '조리사 자격증'을 취득하려는 움직임도 두드러지고 있다.

국가기술자격증 시험응시자 통계 3위에 해당하는 '조리기능사자격증'은 2016년도 한식조리 신청자만 해도 95,081명이 넘었으며 작년 기준 조리자격증 총 신청자는 143,453명으로 많은 지원자들이 조리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해 노력했다.

그 중에는 중, 고등학교를 다니는 학생들의 지원율도 높은 편이며, 자신의 진로나 대학진학을 위해 조리사 자격증 취득에 힘을 쓰고 있다.

이에 한국조리예술학원에서는 학생들 눈높이에 맞는 국가 조리사 자격증 교육시스템을 도입하여 수업을 진행 중이며, 학원 측은 꾸준히 자신의 꿈을 위해 도전하고 노력하는 한국조리예술학원 영쉐프들에게 조리사자격증을 취득하려는 이유를 물었다.

고명중학교 3학년 이민혁 학생은 "어렸을 때부터 가족들에게 요리를 하는 것을 좋아했다. 더 맛있는 음식을 배우기 위해 조리 관련 공부를 시작하게 되었고, 그 꿈이 나아가 조리고등학교 진학까지 미치게 되었다. 그러다 한식조리기능사 자격증을 취득했고, 앞으로 더 많은 자격증을 취득해 대학진학을 목표를 가지고 있다." 라고 말했다.

경희여자고등학교 2학년 김민솔 학생은 "요리하는 것에 즐거움을 느껴서 점점 꿈을 조리 쪽으로 정했다. 그러다 조리자격증은 꿈을 이루기 위한 한 발짝이라고 생각해 조리기능사 자격증을 공부하게 되었고, 자격증을 배우다 보면 기초부터 배울 수 있어 더 많은 실력을 향상시킬 수 있었다."고 답했다.

조리사 자격증을 공부함으로써 조리에 대한 기초를 확실히 익힐 수 있으며, 다양한 조리법을 익힐 수 있다. 또한 취득하면 조리고, 조리과 대학 입시 때 가산점을 받을 수 있으며 취업 또는 창업할 때에 도움이 된다.

한편, 학생전문요리학원 한국조리예술학원은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는 교육 시스템과 커리큘럼을 보유하고 있으며 각종 자격증 취득과 실습, 세계대회 출전으로 조리고, 대학입시는 물론 근면 성실한 조리사로 성장시키는 것을 목표로 한다.

자세한 수업문의는 한국조리예술학원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ADVERTISEMENT
Copyright ⓒ 팸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