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투어(대표 박혜원)가 고객만족 경영활동에 대한 노력을 인정받아 2017년하반기'소비자중심경영(Consumer Centered Management, 이하 CCM)'인증을 획득했다고 15일밝혔다.
CCM은 기업이 수행하는 모든 활동을 소비자중심으로 구성하고 이를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를 한국 소비자원이 평가하고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는 제도를 말한다.
이번 평가에서 온라인투어는 △CCM 조직문화구축 △CS 리더육성교육강화 △고객편의 중심의 운영체계개편 △VOC 통합시스템활성화 △사회공헌활동 및 협력업체 동반성장 지원확대 등 다양한 각도에서 고객 감동서비스를 실천한 것에 대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지난 5월, 온라인투어는 CCM 선포식을 열어 대표이사 직속으로 CCM사무국인 고객만족실을 배치하고 소비자권익 증진을 위해 고객중심의 비즈니스를 이끌어 나가겠다는 확고한 의지를 표명했다. 또한 정기적인 사내 CCM 교육을 비롯하여 체계적인 고객정보 보호를 위한 ISMS 인증취득, 자체 ERP 및 CTI 시스템을 구축하여 고객상담과 예약에 대한 실시간 통합관리를 실현하는 등 소비자중심경영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해왔다.
온라인투어 박혜원대표는"이번 CCM 인증 획득은 고객 만족과 신뢰를 최우선 가치로 여기고 이를 실천하기 위해 전사적으로 기울여온 노력을 인정받은 결과"라며 "앞으로도 고객만족을 위해 자체적 관리시스템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양질의 여행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중심의 기업문화를 더욱 발전시킬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