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가에게 맡기기보다 스스로 해결해 비용을 아끼는 셀프족이 등장하면서 소비자들의 소비습관이 달라지고 있는 가운데, 네일아트 분야도 예외 없이 네일아트 재료를 직접 사서 셀프네일아트를 하는 여성들이 늘어나고 있다. 네일관리를 위해 자주 네일아트샵을 방문하는 번거로움과 부담스러운 비용 때문이다.
이에 아이디어 제품 브랜드 카키고(KAKIGO)가 셀프네일아트용 네일 드릴머신을 출시했다. 카키고 네일 드릴머신은 집에서 손쉽게 셀프네일아트를 할 수 있는 제품이다. 별다른 네일도구 없이도 각 용도에 맞는 네일 드릴비트만 있으면 쏙오프와 큐티클제거, 손톱 길이 조절과 손톱 광택 등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고, 또한 USB 전원타입으로 보조배터리에 연결하여 사용이 가능해 사용범위가 넓다.
카키고 관계자는 '카키고 네일 드릴 머신은 셀프네일아트를 하는데 들어가는 시간을 줄여주며, 기존 네일도구로는 어려웠던 쏙오프와 큐티클 제거, 손톱 광택 등의 작업 난이도를 줄여줄 수 있는 상품이다.'라고 밝히며, '일반 메탈 네일 드릴 비트보다는 열에 강하고 내구성이 높은 텅스텐 네일 드릴 비트를 사용하면 좀 더 쉽고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한편, 카키고의 네일드릴머신은 오픈마켓, 온라인 쇼핑몰 등 다양한 곳에서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