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사를 가면 이를 축하하기 위해 친한 사람들을 불러 조촐하게 파티를 연다. 집들이로 새 집을 소개하면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것이다. 초대하는 사람은 손님을 위한 음식을 준비하고 초대받은 사람은 새 집에 어울릴만한 선물을 챙겨 간다. 휴지는 이제 옛말, 센스 있는 인테리어 소품으로 지인의 집을 예쁘게 꾸며주자.
은은한 불빛만으로 집안 분위기를 확 변화시킬 수 있다. 무드등은 작은 부피임에도 방 전체의 분위기를 잔잔하게 만들어주는 힘을 가지고 있다. 귀여운 캐릭터 디자인부터 시작해 시계, 가습기 등 다양한 부가 기능이 달려있는 제품이 많이 출시돼 선택의 폭도 넓다. 대부분 앙증맞은 크기로 받는 사람도 부담스럽지 않으며 인테리어 소품으로 제격이기에 특별하진 않아도 무난한 인테리어 소품으로 안성맞춤이다.
원룸 자취방에서 생활하는 사람에게는 여름에는 시원함을, 겨울에는 따뜻한 바닥을 선물할 수 있는 러그, 카페트 제품을 추천한다. 러그와 카페트는 거실 바닥 전체를 덮기도 하지만 쇼파 앞이나 작은 탁자 밑 등 일부만 깔아두는 제품들도 많아 부담이 크지 않다. 러그와 카페트를 고를 때는 원단이 중요하다. 어느 계절에 사용할 러그를 구매할지 고르고 시어서커, 대자리, 면, pvc 등 원단을 고르도록 하자. 카페트, 러그는 집안 전체 분위기에 영향을 주기 때문에 주인의 취향을 잘 알고 있어야 한다. 카페트, 러그가 부담스럽다면 발매트도 좋은 선택이 될 수 있다.
아무리 오래된 물건, 싫증난 물건, 안 쓰는 물건을 버렸다고 해도 집에 컵이나 그릇이 없는 집은 없을 것이다. 하지만 새 집엔 새 것이 어울리는 법. 가끔 분위기를 내라며 어여쁜 찻잔이나 커피잔 세트를 선물하는 것은 어떤가. 비싼 것들은 한 없이 비싸지만 저렴하고 예쁜 문양의 찻잔들이 많이 판매되고 있다. 커피와 차 마시기를 좋아하는 사람에겐 이만큼 좋은 선물은 없을 것이다.
박용호 아나운서 "둘째 아들 4개월간 실어증"
팽현숙 "최양락, 딸 낳고 울어…나 몰래 묶었다"
[고속도로 휴게소 별미] 경부·호남 등 이영자 맛집 리스트 모음
[지방쓰는법] 매회 소각하는 제사방, ‘현고학생부군신위’만 작성해도 OK? 원칙은
설연휴 고속도로·터널 통행료 면제 어디? 하이패스 미납 조회방법까지
연말정산 월세 세액공제 하는 법 전입신고 먼저 진행해야 "필요서류 있으면 인터넷도 가능"
[재테크 꿀팁] 목돈 모으는 방법 "주식 사는법"...2020년 증시개장시간과 휴장일은?
2020년 새해 인사말 어떻게 작성해야 할까? 경자년 쥐 일러스트 새해 이미지도 인기
2020 한국사 시험일정 제46회 접수기간은 언제부터?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유효기간 잘 계산해야
[12월 대형마트 휴무일] 이마트 트레이더스 휴일은 언제? 홈플러스와 롯데마트 쉬는 날 '혼돈' 주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