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학진흥원이 평생교육원 교육기부사업 프로젝트에서 최우수교육원으로 선정된 것을 기념해 수강료/시험응시료를 5000명에게 전액지원해주는 장학지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전했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한국장학진흥원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추천인 공란에 'animal'을 입력하는 것이다. 해당 이벤트는 반려견, 팻시터 관련 자격증 취득 희망자부터 현직 동물 간호사, 사육사까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본 행사 참여 후 장학지원을 받으면 해당 교육원의 반려동물관리사 자격증 인강을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이 온라인 강의는 반려동물 케어 서비스를 교육해 애견 카페 및 미용사, 훈련소, 강아지호텔 등으로 취업을 계획하는 이들에게 도움이 되고 있다.
이와 함께 한국장학진흥원이 교육하는 92종 자격증(반려동물행동교정사 등)의 인강도 무상으로 수강할 수 있다. 또한 온라인 자격증 시험에 무료로 응시할 수 있는 혜택이 주어지며, 이 시험에서 합격하면 2급 과정을 수료하지 않아도 1급 자격증을 바로 발급 받을 수 있다.
교육원 관계자는 "반려동물 케어 서비스 전문가 양성을 위해 관련 자격증 온라인 과정의 교육혜택을 나누는 이번 행사를 진행 중이다"며 "동물자원, 애완동물학과 교육이 부상하고 있어, 관련 교육서비스를 꾸준히 도입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장학진흥원 자격증은 국가 인정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으로 모든 자격증이 등록되어 있으며 자격증 취득 시 이력서 및 해당 관련 기관에 활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