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열젤리(로얄젤리)는 일명 '불로장생'의 음식이란 별칭을 갖고 있다, 벌이 꽃의 화밀을 삼킨 후에 토해내면서 포도당, 과당으로 전환되며 숙성시킨 로열젤리(로얄젤리)의 효능부터 분말 가루 먹는 법, 부작용 등을 함께 알아보자.
로열젤리(로얄젤리)는 아미노산, 비타민, 미네랄 등 40가지가 넘는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다. 특히 하이드록시 데센산과 로열렉틴이 풍부해 성인병과 노화를 예방하고 면역력을 강화하는 데 도움을 준다. 이처럼 로열젤리(로얄젤리)는 혈류량 증가에 도움을 줘 섭취 시 신진대사가 원활해져서 피로 회복에 효과적이며 생체 저항력을 강화시킨다.
로열젤리(로얄젤리)는 항암작용, 항염 작용을 뿐만 아니라 콜레스테롤 및 중성지방 분해에도 효과적이다. 이는 인슐린호르몬의 분비가 원활해지기 때문이다. 또한 로열젤리(로얄젤리)는 신경 전달물질인 아세틸콜린이 풍부하게 들어있기 때문에 집중력 향상에 로열(얄)젤리 효능이 있다.
로열젤리에는 체내 흡수되면 성장 유도 물질로 작용을 해 아이들에게는 성장에 도움을 준다. 일본 도야마 현립대 생명공학연구센터에 따르면 일반 초파리와 비교했을 때 로열젤리(로얄젤리) 초파리가 산란 능력이 2배 뛰어나고 수명은 10일 정도 더 긴 성장 호르몬 관계를 보였다.
로열젤리(로얄젤리)는 높은 온도에서 조리해 먹으면 영양소가 파괴될 수 있기 때문에 미지근한 물에 희석하여 먹는 것이 좋다. 로열젤리(로얄젤리) 분말 적정 섭취량은 하루에 0.5g이며 꽃가루 알레르기 환자나 임산부, 영유아는 섭취에 주의하는 것이 좋다. 로열젤리는 100그램당 131kcal의 높은 열량으로 많이 섭취를 할 경우 비만해질 염려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