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정비사 자격증 취득 전문교육기관, 한국에어텍항공직업전문학교
국토교통부 지정 항공정비 특성화 학교인 한국에어텍항공직업전문학교가 전문기술직인 항공정비사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갈수록 심해지는 취업난, 경제침체, 고령화 등 사회적 문제 속에 고용과 소득이 안정적이고 평생직업으로 삼을 수 있는 '전문기술직'의 중요성은 더욱 커지고 있다.
항공정비사는 국제화 시대 속에 항공기의 안전을 책임지는 전문기술직으로, 크게 기계정비와 전자정비로 나뉘며, 항공정비사 면허를 소지한 자만이 업무를 수행할 자격이 주어진다.
이에 따라 한국에어텍항공직업전문학교는 전문 항공정비사를 양성하기 위해 자격증 취득과 어학성적 관리에 중점을 둔 커리큘럼을 운영하며, 학교 자체적으로 운영하는 항공기로 김포공항 내 현장실습장에서 다양한 실무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또한 오랜 항공 실무 경력을 갖춘 교수진들이 학생들 개개인의 진로에 맞춰 수업을 진행하며 진로 컨설팅도 돕고 있다.
학교 관계자는 "향후 10년간 국내 항공기는 증가할 전망이며, 인천국제공항의 확장, 차세대 전투기 사업 확대 등 국제 교류 속에서 항공정비사의 수요는 더욱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라고 말했다.
한국에어텍항공직업전문학교는 2018학년도 신입생을 모집 중이며 고등학교 졸업 예정자나 졸업자이면 지원 가능하다. 모집을 진행하는 계열로는 항공기계정비, 항공전자정비, 항공부사관, 항공정비(면허과정) 반이 있으며 내신 및 수능 미반영으로 적성검사와 면접을 통해 선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