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기 전문 브랜드 크라우져에서 이탈리아 건반악기 제조 명가 비스카운트 사와 손을 잡고 명품 디지털피아노 피지스 V100을 출시할 예정이다.
금번 출시를 앞두고 있는 피지스 피아노 V100은 비스카운트 제품 라인업의 최상급 모델로서 무제한 동시발음(Full Polyphony)을 갖춰 음의 손실 없이 풍부하고 섬세한 표현이 가능하며, 아이보리 필 해머 목건반을 사용하여 인조상아 건반을 통한 어쿠스틱 피아노 특유의 마찰력과 질감, 터치 그대로 연주할 수 있다. 또한 하이엔드 급 디지털 피아노에 적용되는 하프 페달링 시스템이 내장되어 있어 페달을 밟는 깊이에 따른 미묘한 표현 차이까지 잡아냈다는 평가를 받는다.
피지스 피아노의 핵심은 피지컬 모델링(Physical Modeling) 테크놀로지로, 기존의 디지털 피아노가 건반 별로 할당된 샘플링(녹음) 사운드를 기계적으로 재생하는 것과는 달리 악기의 외관, 해머의 형태와 길이, 현, 댐퍼, 레조넌스(공명) 등 피아노의 소리를 만들어내는 모든 요소를 고려하여 수학적 알고리즘을 통해 실시간으로 소리의 파형을 연산하여 송출한다. 이러한 요소를 사용자가 하나하나 수정할 수 있어 다양한 스타일의 피아노 음색을 선택하거나 직접 나만의 세팅을 할 수 있다는 것 또한 V100만의 매력이다.
멀티 터치 컨트롤 패널과 고해상도 디스플레이가 장착되어 있어 터치를 통해 편리하게 제품을 조작할 수 있고 192개의 음색을 갖추고 있으며 그 외에도 피지스 아고라 시스템을 통해 제조사에서 출시하는 최신 펌웨어나 다양한 사용자가 만든 음색들을 자유롭게 업로드 및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크라우져는 이번 비스카운트 사와의 협업 신호탄인 피지스 V100 출시를 시작으로 양사의 기술제휴를 통해 앞으로 더욱 좋은 가격대와 퀄리티를 갖춘 제품을 지속적으로 시장에 선보일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