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넷 홈페이지에서 2018년 28회 공인중개사 자격증 최종 합격자발표가 지난 11월 29일 진행된 가운데 1, 2차 동시접수 및 시행, 발표됐다.
한편 공인중개사 시험은 1차시험과 2차시험으로 이뤄져 있으며 100점 만점 기준과 시험과목 40점 이상, 전 과목에서 평균 60점 이상을 기록해야 한다. 더불어 공인중개사시험은 성별이나 연령 등에 상관없이 누구나 도전할 수 있으며 노후 대비의 한 공부방법으로도 알려지고 있다.
이에 따라 공인중개사 무료인강을 제공하는 카페 공인모가 지난 12월 2일 '2017년 공인중개사시험 합격자의 모임 및 나눔경배 행사'를 마쳤다. 이 행사에서는 공인모 교수님과 수험생들간의 만남 및 단체사진 촬영, 공감의 시간 등이 진행되었다는 후문이다.
공인모는 평소 네이버 ID를 사용하는 사람들이라면 즉시 무료인강부터 시험일정과 과목, 그리고 교재 및 공부방법 등의 정보를 얻을 수 있으며 학원 그 이상의 관리와 인강을 제공한다. 공인중개사시험 합격자발표에 따라서 많은 수험생들의 가입과 기존 회원들의 합격수기 작성이 증가하고 있다.
관계자는 "공인중개사시험 및 주택관리사시험 자격증 시험에 도전하는 응시자들 대부분이 시간과 비용적인 한계로 오랜 시간 준비한 꿈을 포기하는 경우를 많이 봤다"라며 "공인모는 누구나 꿈을 향한 의지와 끈기, 열정만 있다면 합격할 수 있도록 무료인강과 기출문제 풀이, 특강, 모의고사 등을 제공하며 합격을 돕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공인중개사시험과 함께 준비하기 좋은 주택관리사시험의 합격자발표가 오늘 진행됐으며 1,894명이 합격했다. 아울러 시험과목별 최고점수는 주택관리관계법규 95점, 공동주택관리실부 87.5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