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교육아카데미에서는 인성교육진흥법 시행에 따른 인성교육전문가 6차 교육과정을 2017년 11월 20일부터 일주일간 진행한다.
이 교육과정은 인성, 적성, 진로적성, 직무능력까지 측정하는 프로그램을 완성하고, 인성교육진흥법에서 중요시 하는 8대 덕목 중 부족한 부분을 측정을 통해 찾아내어, 결핍된 부분을 집중 개별지도, 관리, 전체적인 인성을 향상시킬 수 있는 상담법 등을 임상을 통하여 학습한다. 그 후에는 학습했던 내용을 유치원, 초, 중, 고등학교 등 교육현장에서 직접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전문적인 내용으로 진행된다.
인적성측정관리사 교육과정의 주임교수인 주건성 임상심리학 박사는 1983년 인성핵심검사도구를 창안한 이력을 바탕으로, 2017년 현재의 실정에 맞게끔 업그레이드를 통해 문제를 재구성하고 개인의 특성을 정확하게 판단할 수 있는 교육프로그램으로 편성했다.
또한, 주건성 박사는 인성교육시장에 전문가가 부족한 현실을 극복하기 위하여 스마일교육아카데미와 손을 잡고 인재양성을 도모함으로써, 인성교육시장에 더 많은 전문가들을 배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는 의지를 피력했다.
한편, 치매조기측정프로그램을 개발, 예방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병행하면서 인성교육은 물론 치매 예방에도 실력을 발휘할 수 있는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하여 두 개 과정을 단기과정으로 일주일간 집중교육하고 있다고 조현수 이사장은 거듭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