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 시작된다고 하는 9월이 찾아왔지만 아직 에어컨을 집어넣기엔 습하고 더운 날씨가 지속되고 있다. 하지만 이제 곧 에어컨의 휴식 시간이 찾아올 것이다. 그렇다면 청소를 잊지 말아야 한다. 올 여름 수고한 에어컨을 위해 에어컨 청소하는 법을 알아보자.
모든 전자기기 청소의 시작은 플러그 뽑기다. 전원을 끝 후 플러그까지 뽑아야 혹시 모를 사고를 예방할 수 있다. 플러그까지 뽑은 것을 확인 한 뒤 에어컨 뚜껑을 열자. 에어컨을 열면 에어컨의 허파인 필터를 손으로 제거할 수 있다. 필터를 뜯어낸 뒤 먼지와 곰팡이를 마른 수선으로 우선 닦아준다. 다음 물로 씻는데, 칫솔 등을 사용해 필터를 문지르면서 닦는 것을 추천한다. 만약, 세정제를 사용하고 싶다면 인체에 무해한 천연 세정제 제품을 사용한다. 물로 씻는 필터 건조는 직사광선을 피해 건조하고 서늘한 곳에서 한다. 햇볕을 그대로 받으면 필터가 휘어질 위험이 있기 때문이다. 에어컨 본체는 물이 남아있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내부가 습하면 곰팡이가 서식하기 좋은 환경이 조성된다. 되도록 마른 수건으로만 닦아내며 물이 묻었다면 완전히 건조시킨다.
에어컨이 없는 가정은 올 겨울 예판을 노려보자. 6~8월 성수기에는 다양한 에어컨이 나오지만 상대적으로 가격이 비쌀 수 있다. 겨울 예약 판매 기간에 신청하며 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에어컨을 구매할 수 있는 기회가 생긴다. 여름이 어느 정도 지나가면 재고 에어컨을 저렴하게 판매하는 곳도 있다. 고가의 에어컨을 사기 부담스러워 선풍기로 올 여름을 보냈다면 재고 제품도 좋은 선택이 될 수 있다. 매장 진열 제품, 리퍼브 제품도 에어컨 정가보다 저렴하니 문의해보는 것도 좋다.
에어컨 종류도 잘 살펴봐야 한다. 스탠드 에어컨, 벽걸이 에어컨, 창문형 에어컨, 이동식 에어컨 등 다양한 형태가 나와 있기 때문. 각각의 장단점이 있으니 에어컨을 둘 공간과 효율을 따져보면서 에어컨을 선택해야 한다. 작은 원룸이나 이사를 자주 가는 사람이라면 설치와 이동이 쉬운 창문형이나 이동식 에어컨도 눈여겨보자.
박용호 아나운서 "둘째 아들 4개월간 실어증"
팽현숙 "최양락, 딸 낳고 울어…나 몰래 묶었다"
[고속도로 휴게소 별미] 경부·호남 등 이영자 맛집 리스트 모음
[지방쓰는법] 매회 소각하는 제사방, ‘현고학생부군신위’만 작성해도 OK? 원칙은
설연휴 고속도로·터널 통행료 면제 어디? 하이패스 미납 조회방법까지
연말정산 월세 세액공제 하는 법 전입신고 먼저 진행해야 "필요서류 있으면 인터넷도 가능"
[재테크 꿀팁] 목돈 모으는 방법 "주식 사는법"...2020년 증시개장시간과 휴장일은?
2020년 새해 인사말 어떻게 작성해야 할까? 경자년 쥐 일러스트 새해 이미지도 인기
2020 한국사 시험일정 제46회 접수기간은 언제부터?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유효기간 잘 계산해야
[12월 대형마트 휴무일] 이마트 트레이더스 휴일은 언제? 홈플러스와 롯데마트 쉬는 날 '혼돈' 주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