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채널

고브이알(GoVR), VR교육자 양성에 앞장서 무료교육 진행

함나연 2017-11-17 00:00:00

고브이알(GoVR), VR교육자 양성에 앞장서 무료교육 진행

한국가상현실산업협회에서 올해 VR시장은 그 규모가 1조 9,600억원에 달할 것으로 예상했다. 또 2020년에는 3배 이상 커질 것으로 전망했다. 이처럼 VR시장 규모가 커지는 만큼 우리 일상 생활 속에서도 VR을 접할 수 있는 기회가 많아졌다. 테마파크, VR을 활용한 교육, VR영화, VR게임 등 다양한 분야에서 VR이 활용되고 있다.

이에 VR콘텐츠 및 솔루션 전문기업인 고브이알(GoVR)에서는 VR교육자를 양성하기 위해 무료로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해당 교육은 A조 B조로 나누어 총 36시간 교육으로 진행이 되며, New Gear360을 이용한 3D영상촬영 및 편집을 비롯해 CoSpaces를 이용한 가상현실 구축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숙명여자대학교와 협업하여 VR교육도 진행하고 있다. 숙명여대 체육교육과 조남기 교수, 생명시스템학부 천충일교수, 기초공학부 박영민 교수와 함께 VR관련 수업을 이끌고 4차산업혁명의 대표주자라 할 수 있는 VR업계를 소개하고 있으며 차별화된 교육을 선보이고 있다.

이 교육에서는 전문가용 360카메라인 GoPro5 6대와 리그 및 삼각대 등의 장비를 이용한 촬영수업과 Adobe Premiere Pro, Adobe After Effect, kolor Pack Logiciels 프로그램을 이용한 360영상 편집 수업이 이루어진다. 고브이알(GoVR)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VR교육자를 양성하게 됨으로써 VR에 대한 발전과 대중도 쉽게 접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한다"고 전했다. 이어 "교육을 수강한 학생들에게는 추후 고브이알(GoVR)이 VR지도사관련 민간자격증 발급권한을 얻게 되었을 시, VR지도사 자격증을 발급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 밖에 고브이알(GoVR)은 단독 어플리케이션 런칭했으며, 현재 용산 VR체험존인 VR스퀘어도 운영하고 있다.

VR에 관심이 집중되며 양질의 교육을 필요로 하는 많은 이들에게 재능 기부를 하고있는 고브이알(GoVR) 업체 홈페이지에서 보다 자세한 내용을 접할 수 있다.

ADVERTISEMENT
Copyright ⓒ 팸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