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권은 누구에게나 평등하다. 복권에 적힌 숫자들이 추첨방송 시간에 랜덤으로 선정된 숫자와 동일하기만 하면 대상이 누구든 거액의 당첨금을 수령할 수 있다. 당첨확률이 낮지만 우리는 실낱같은 희망을 가지고 매주 복권을 구입한다.
복권은 다양하지만 그중에서 가장 유명한 복권은 크게 2가지다. 한번에 거액의 당첨금을 받는 로또와 연금 형식으로 매달 나눠받는 연금복권이다. 오늘은 수요일, 연금복권 추첨방송이 있는 날이다. 연금복권 추첨시간은 매주 수요일 오후 7시 30분이며 오후 5시 40분까지 연금복권을 구입할 수 있다. 반면 로또 추첨시간은 매주 토요일 오후 8시 45분경이며 판매시간은 오후 8시까지다.
연금복권 1등 당첨자는 매달 수백만 원을 지급받는다. 일시불과 연금 형식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는 소문이 있으나 이는 사실이 아니다. 1등 당첨자는 연금식으로 이외 당첨자는 일시불로 당첨금을 수령한다. 연금 복권 1등 당첨금은 매달 500만 원씩 20년간 지급한다. 단, 알아둬야 할 점은 복권 당첨금은 세금이 부과된다. 연금복권 세율은 22%, 500만 원이라고 하지만 실제 당첨 후기를 보면 약 390만 원 정도의 당첨금을 받는다고 한다. 2등은 1억, 3등은 1천만 원, 4등은 1백만 원, 6등은 2천 원, 7등은 천 원을 수령한다.
연금복권 수령방법은 1억 원 이상일 경우 동행복권에 연락을 취해 당첨금 수령 날짜를 약속한 뒤, 직접 방문해 수령한다. 5만 원 이상은 농협은행 각 지점에서 5만 원 미만은 연금복권 판매점에서 받는다.
연금복권은 인근 복권 판매점에서 구매할 수 있다. 편의점도 가능하나 복권 판매점으로 등록이 된 편의점만 복권 판매가 가능해 미리 확인해 두는 편이 좋다. 인터넷으로도 연금복권을 살 수 있다. 동행복권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 연금복권 구입을 진행하면 된다. 인터넷으로도 번호를 직접 선택할 수도, 자동으로 받을 수도, 몇 개는 직접 몇 개는 자동으로 설정할 수 있다.
박용호 아나운서 "둘째 아들 4개월간 실어증"
팽현숙 "최양락, 딸 낳고 울어…나 몰래 묶었다"
[고속도로 휴게소 별미] 경부·호남 등 이영자 맛집 리스트 모음
[지방쓰는법] 매회 소각하는 제사방, ‘현고학생부군신위’만 작성해도 OK? 원칙은
설연휴 고속도로·터널 통행료 면제 어디? 하이패스 미납 조회방법까지
연말정산 월세 세액공제 하는 법 전입신고 먼저 진행해야 "필요서류 있으면 인터넷도 가능"
[재테크 꿀팁] 목돈 모으는 방법 "주식 사는법"...2020년 증시개장시간과 휴장일은?
2020년 새해 인사말 어떻게 작성해야 할까? 경자년 쥐 일러스트 새해 이미지도 인기
2020 한국사 시험일정 제46회 접수기간은 언제부터?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유효기간 잘 계산해야
[12월 대형마트 휴무일] 이마트 트레이더스 휴일은 언제? 홈플러스와 롯데마트 쉬는 날 '혼돈' 주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