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난히도 푸른 물결과 녹음이 가득한 단양은, 단양 8경과 더불어 다양한 볼거리가 있는 멋진 여행지다. 특히나 여름의 단양 여행코스는 그런 풍경을 한껏 즐길 수 있는데 오늘 소개할 단양 가볼만한곳들은 여름휴가나 피서로 떠나기에도 좋은 장소들이다. 알찬 여행명소와 함께 느긋하게 즐겨볼 단양 먹거리, 손꼽히는 단양맛집 추천도 함께 알아보자.
아웃도어 활동을 선호하는 이들이라면 충북 단양 가볼만한곳으로 대표되는 단양 만천하스카이워크와 짚와이어가 제격이다. 높은 곳에서 바라보는 단양 특유의 산이 푸르게 물든 풍경은 물론 와이어를 타고 내려가는 짜릿한 경험 또한 가능하기 때문이다. 잠시나마 하늘을 날아볼 수 있는 패러글라이딩 체험 역시 좋은 선택. 낭만적인 시간을 보내고픈 연인들이라면 단양 여행코스로 낮에 가도 좋지만 아름다운 사진샷을 남길 수 있는 수양개빛터널의 야경을 즐겨보는 것은 어떨까?
여름하면 단양 가볼만한곳으로 특히나 시원해서 가기 좋은 천연기념물 고수동굴도 빼 놓을 수 없다. 잠시 이영자씨가 다녀가서 더 유명해진 단양 카페 산 같은 곳에서 잠시 쉬어가며 단양의 아름다운 자연을 즐기고 여름 더위를 잊어보는 것도 휴식이 될 것이다. 남한강의 명소로 알려진 도담삼봉의 전경이나 시원한 다리안계곡, 혹은 더운 한낮의 더위를 피해 아이들과 다누리아쿠아리움을 둘러보는 실내코스도 다니기 좋다.
물론 모처럼 단양에 왔다면 이곳의 명물 단양 먹거리인 단양 쏘가리매운탕을 즐기지 않을 수 없다. 특히 단양 그집쏘가리는 서울 은성회집, 곡성 청솔가든, 일산 메기일번지, 제주 몰질식육식당과 함께 전국 5대 매운탕으로 유명한 구인사 맛집, 그집쏘가리는 현지인들은 물론 관광객들도 단양 대명리조트 맛집으로 손꼽히는 명물집이다. 민물고기의 제왕으로 불리는 쏘가리를 냉동이나 중국산이 아닌 국내산 생물을 고집하며 특유의 식감과 맛으로 즐길 수 있는 곳이 그리 흔하다고 말하긴 어렵다. 하지만 그집쏘가리는 제대로 된 국내산 생물쏘가리를 사용하여 쏘가리매운탕을 내며 2대째 명맥을 잇고 있는 흔하지 않은 음식에 대한 자부심이 강한 매운탕 전문점이다.
유난히 식재료에 대한 까다로운 관리로 밑반찬의 퀄리티가 훌륭하고 푸짐한 한상이 단양의 인심을 드러내는 것은 물론 메인 메뉴인 쏘가리 매운탕은 특유의 쏘가리살이 쫄깃하면서 탄력 있는 식감과 시원한 국물로 호평 받아 저녁은 물론 단양 아침식사로도 인기를 끌고 있다.
단양 구경시장 맛집으로 입소문이 나 있는만큼 여름 특유의 자연을 한껏 감상하고 난 후 든든한 단양 보양식으로도 더할 나위 없으니, 이번 여름 단양에 방문하게 된다면 '그집쏘가리'에서 여름 몸보신 보양음식으로 쏘가리 매운탕 한그릇을 맛 보는 것은 어떨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