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더운 여름철 떨어진 입맛과 기력을 회복하기 위해 식도락을 준비하는 이들이 많다. 무엇보다 평소 맛보지 못한 먹거리를 맛보며 지인들과 소중한 시간을 만끽하려는 이들이 많은데, 최근에는 동해안 별미로 알려진 대게찜과 랍스타 등을 찾는 이들이 많다.
동해안 최고의 별미로 알려진 대게찜은 대표적인 고단백 저지방 식품으로 여름철 더위를 극복할 수 있는 보양식은 물론 남녀노소 누구나 담백한 맛을 즐길 수 있고, 이와 함께 즐기는 게딱지볶음밥, 대게탕 등도 색다른 별미로 떨어진 입맛을 돋워주는데 제격이다.
이 가운데 서울 근교에서 최고급 대게찜을 맛보려면 인천 구월동 맛집으로 알려진 '주문진붉은대게무한리필' 간석점을 찾으면 된다. 이곳은 강릉시 수협 지정중매인 23호가 운영하는 곳으로 주문진에서 당일 조업한 대게를 바로 공수해 고객들이게 제공한다.
대표 메뉴는 A급 대게와 랍스타를 한 상에 모두 맛볼 수 있는 세트 메뉴. 최근 동해안 홍게가 금어기에 접어들어 홍게 무한리필 메뉴가 중단된 만큼 최고급 대게와 랍스타를 보다 저렴한 가격에 즐길 수 있도록 특판 메뉴로 선보인 것이다.
여기에, 대게/랍스타 세트 메뉴를 주문하면 간장새우와 낙지탕탕이, 유부초밥, 오징어순대, 돈까스, 생선구이, 전복, 멍게, 해삼 등 다양한 상차림이 무료로 제공되며, 새콤한 물회도 함께 즐길 수 있어 고객들의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업체 관계자는 "푸짐한 상차림 외에도 입맛에 따라 다양한 밑반찬도 제공된다."며 "셀프바에서 먹고 싶은 밑반찬을 가져와 먹을 수 있고, 식사 마지막에는 고소한 게딱지볶음밥과 얼큰한 대게탕을 맛보며 배를 든든하게 채울 수 있다."고 전했다.
한편, 인천 주안 맛집 '주문진붉은대게무한리필' 간석점의 치즈구이 랍스타도 일품. 수율 높은 랍스타를 이용해 꽉 찬 속살의 담백한 맛을 제대로 느낄 수 있고, 식당은 큰 규모의 객실과 별도의 단체석을 마련해 각종 모임장소로도 제격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