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기간 휴일을 얻을 수 있는 여름휴가. 이 기회에 해외에 나가고자 준비하는 여행객들이 많다. 자고로 여름 휴양지란 '끝없이 펼쳐진 아름다운 바다, 백옥 같은 모래사장, 여름 햇볕이 쨍하지만 시원한 그늘에 숨어 차가운 음료를 마시는 나'를 현실화 시킬 수 있어야 하는 법. 같은 마음을 품고 있다면 동남아의 보석, 코타키나발루를 눈여겨보자.
코타키나발루 말레이시아 사바나주에 있다. 싱가포르 쪽이 아닌, 필리핀과 인접한 곳에 위치하며 말레이시아 동부 보르네오 섬 최대의 도수로 약 47만 명이 살고 있다고 한다. 코타키나발루 7월, 8월 날씨는 최저 약 24도, 최고 31도 이상으로 한국과 비슷하거나 더 덥지만 키나발루산과 쿤다상지역의 기온은 서늘하다. 건기와 우기가 나눠져 있는 날씨지만 1년 내내 비가 내리는 편이기 때문에 우비나 우산은 꼭 챙겨야 한다.
코타키나발루은 한국에서 직항으로 할 수 있는 곳이다. 비행시간은 약 5시간이며 왕복 티켓 가격이 10만 원 중반부터 시작한다. 관광 목적으로 방문할 경우 비자가 없어도 90일간 채류가 가능하다. 시차는 우라나라 보다 1시간 느리다.
코타키나발루가 있는 말레이시아는 링깃 화폐를 사용한다. 2019년 7월 19일 기준 링깃 환율은 1링깃에 285.80원이다. 코타키나발루의 물가는 저렴하나 투어와 교통비, 마사지, 입장료 등을 고려하면 3박 4일, 4박 5일 코타키나발루 자유여행 시 경비를 100~120만 원 수준으로 맞추는 것을 추천한다.
박용호 아나운서 "둘째 아들 4개월간 실어증"
팽현숙 "최양락, 딸 낳고 울어…나 몰래 묶었다"
[고속도로 휴게소 별미] 경부·호남 등 이영자 맛집 리스트 모음
[지방쓰는법] 매회 소각하는 제사방, ‘현고학생부군신위’만 작성해도 OK? 원칙은
설연휴 고속도로·터널 통행료 면제 어디? 하이패스 미납 조회방법까지
연말정산 월세 세액공제 하는 법 전입신고 먼저 진행해야 "필요서류 있으면 인터넷도 가능"
[재테크 꿀팁] 목돈 모으는 방법 "주식 사는법"...2020년 증시개장시간과 휴장일은?
2020년 새해 인사말 어떻게 작성해야 할까? 경자년 쥐 일러스트 새해 이미지도 인기
2020 한국사 시험일정 제46회 접수기간은 언제부터?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유효기간 잘 계산해야
[12월 대형마트 휴무일] 이마트 트레이더스 휴일은 언제? 홈플러스와 롯데마트 쉬는 날 '혼돈' 주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