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 충장로 인근에 위치한 동구 수기동 92번지에 건립될 예정인 충장 '모아미래도 스위트M'의 분양 홍보관이 금일(5일) 그랜드 오픈됐다.
무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이날 오픈 시간인 오전 11시 이전부터 길게 늘어선 줄이 사람들의 많은 관심을 입증한 가운데 모아미래도 스위트M의 분양 홍보관 실내는 북새통을 이뤘다.
충장 모아미래도 스위트M 분양 홍보관에서는 7월 5일부터 3일간 방문객 대상 1차 오픈 경품 이벤트가 진행되며 LG공기청정기, 청소기, 써큘레이터 등 다양한 상품이 준비돼 있다.
이날 현장에 있던 한 분양 관계자는 "오피스텔이 부동산 정책에 포함되지 않아 대부분의 투자자들이 눈을 돌리고 있긴 하지만, 요즘 부동산 침체가 너무 심해서 사실 걱정도 했다"라며 "더운 날에도 이렇게 많은 방문객이 모여 기쁘다. 끝도 시작만큼 좋을 것 같은 기분이 든다"라고 전했다.
충장 모아미래도 스위트M 오피스텔은 6월 말 진행했던 사업설명회에서도 수많은 인파가 몰린 바 있다. 충장로 일대에는 광주역 일원 도시재생 뉴딜사업과 사직공원 도시재생 뉴딜사업에 지하철 2호선 연장 사업 등 3가지 개발호재가 겹쳤다. 기존의 풍부한 입지에 더해진 잇따른 개발 호재들 덕분에 광주 동구 재개발의 순풍을 타고 직접적인 수혜가 전망되고 있다.
광주 충장 모아미래도 스위트M은 금남로4가역 초역세권에 위치한다. 건립될 예정인 부지 근처에는 병원, 은행, 경찰서, 소방서, 주민센터 등 주요 시설들이 밀집돼 편안한 생활을 누릴 수 있고, 대인시장, 양동시장, 롯데백화점, NC웨이브, 국립아시아문화전당, CGV 등 문화시설과 쇼핑시설도 여러 곳이 있어서 여유 있는 생활을 영위할 수 있으며 광주천과 광주공원, 사직공원 등의 자연 친화적인 공간들로 아름다운 뷰 확보와 힐링 라이프를 즐길 수 있다.
이 외에도 보석의 거리, 웨딩의 거리, 구 시청 사거리, 금융의 거리 등 다양한 거리들이 발달해 필요한 것을 모두 누리는 프리미엄 라이프가 기대된다. 이 같은 여러 상권 수요에 전남대, 동강대, 광주교대, 전남대병원, 조선대병원 등의 다양한 2030 젊은 층 임대수요도 있는 만큼 공실률에 대한 우려를 덜 수 있다.
단지는 최신 IOT 시스템이 도입, 혁신적인 스마트 라이프를 누릴 수 있다. 터치 한번, 음성 명령 한번으로 간단하게 모든 집 내부 시스템 관리가 가능해 에너지를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고, 시간도 돈도 절약할 수 있다.
또한 풀퍼니시드 시스템이라 불리는 풀옵션 빌트인 시스템이 적용돼 있다. 생활에 필요한 가전, 가구들이 빌트인으로 설계돼 같은 공간을 조금 더 넓게 사용할 수 있으며 가구를 새로 살 필요도 없다. 게다가 최신식 방범 시스템으로 오피스텔이 취약한 부분인 안전에 대한 우려를 불식시켰다.
이 외 옥상정원 설계로 오피스텔 자체에서 그린 힐링 라이프를 누릴 수 있도록 고려했으며 지상 5층까지 주차장이고 지상 6층부터 주거시설로 설계해 광주천과 광주공원, 무등산까지의 조망권을 확보하기 위해 분양할 수 있는 여러 층을 과감하게 포기했다는 게 분양 관계자들의 전언이다.
충장 모아미래도 스위트 엠은 지하 1층~지상 26층으로 구성되며 지상 6층부터 주거시설로 총 오피스텔 439실 및 근린생활시설로 이루어져 있다. 총 4가지 타입인 A-1, A-2 타입(전용 24.84㎡), B 타입(전용 56.03㎡), C 타입(전용 48.74㎡)으로 구성돼 선택의 폭이 넓다. 또한 주변 동일 주거시설 대비 높은 전용률을 지녀 전체 면적이 비슷할지라도 실제 쓰이는 공간은 더 넓게 사용할 수 있다.
한편 모아미래도 스위트M의 시행은 대한토지신탁㈜가 맡았으며, 시공은 ㈜모아종합건설, 남광건설㈜, 남광산업㈜가 함께한다. 위탁은 디에이치도시개발㈜에서 진행한다. 모두 탄탄하고 공신력 있는 회사들로 믿을 수 있는 곳들이라는 평가다.
광주 오피스텔 충장 모아미래도 스위트M 관련 정보 확인 및 문의는 오늘(7월 5일) 오픈한 광주광역시 서구 상무연하로 분양 홍보관에 방문하거나 대표번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