습기와 함께 장마가 몰려오고 있는 시기인 탓일까, 여름이라는 계절이 뚜렷하게 느껴지곤 한다. 시원하게 에어컨을 틀고 쉬어가는 것도 물론 매력적이지만, 여름 하면 바깥으로 나들이 나가는 것도 필수적인 일이다. 물론 소중한 사람과 함께 시간을 보내기에 더욱 의미 있는 것이기도 한데, 오늘 소개할 나들이 장소는 다름 아닌 춘천.
경춘선을 타고 오갈 수 있어 더욱 편리한 춘천 여행코스지만, 드라이브를 하며 바람을 쐬기에도 좋은 춘천 가볼만한곳은 역시 소양강 스카이워크가 가장 눈에 띈다. 소양강 위로 뻗은 투명한 유리 다리 위에 올라 새파랗게 물든 강줄기와 푸른 하늘을 함께 바라볼 수 있고 투명한 다리 위에서의 경험은 아이들에게도 인기가 좋아 가족여행객들의 방문이 잦다.
느긋이 물가를 산책하기 좋은 의암호 역시 여름 나들이에 제격. 수목이 푸르른 장소를 선호하는 이들이라면 제이드가든에서 춘천 카페에서의 차 한 잔과 아기자기한 정원을 만끽해보자. 요즘 같은 때에는 춘천 곳곳에 레저를 즐길 수 있는 공간들이 많아 액티비티를 좋아하는 이들에게는 카누타기 등 수상레저를 추천한다.
또 최근 춘천하면 최근 청년상인들의 노력으로 주목을 받기 시작한 춘천 육림고개 맛집이나 카페들도 춘천 여행코스로 함께 들르기 좋다. 춘천시와 지역예술가들의 합작으로 만든 효자마을 효자낭만골목 또한 춘천 가볼만한곳 포토스팟으로 입소문이 꽤 오래된 곳이다. 춘천 하면 춘천 닭갈비골목 맛집들도 들러보지 않을 수 없다.
여름 햇살을 쬐며 거닐었다면 출출해질 시간. 이럴 때는 명물 춘천 먹거리인 춘천 숯불닭갈비를 먹으러 가 보자. 네 곳의 춘천 닭갈비 골목이 형성되어 있지만, 그 중에서도 원조의 형태와 가장 유사하다고 평가받는 숯불닭갈비를 맛볼 수 있는 곳을 추천한다. 춘천 맛집 농가닭갈비는 통나무집, 우미와 함께 신북 닭갈비 골목 내의 3대 닭갈비집이며, 신북골목에 숯불닭갈비를 유행시킨 원조집으로 유명한 춘천 점심 맛집으로 손색없는 노포집이다.
최고급 참숯으로 구워 은은한 불향의 닭갈비 맛이 담백하면서 육즙 가득한 고소함이 나이 지긋한 어르신들도 좋아하는 춘천 닭갈비 맛집으로 꾸준히 사랑받고 있다. 춘천 숯불 닭갈비 맛집의 오랜 맛의 전통을 지켜온 만큼 믿을 수 있는 정성과 신뢰로 여름 나들이에 누군가와 함께할만한 춘천맛집 추천 식당이라고 꼽아 볼만한 춘천 노포식당이라 할 수 있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