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어는 의사소통을 위해 만들어낸 소리와 문자로 구성된 소통의 도구이다. 언어 표현 능력이 부족한 아이들은 옹알이 과정을 거쳐 이후 더 높은 단계인 '아빠', '엄마' 등의 단어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문장의 형태를 갖추기 시작한다. 이러한 언어의 발달 단계는 유아기를 지나 유년기에 자리 잡게 되는데 이때 중요한 것이 바로 올바른 말하기 습관이다.
스피치 교육 전문가인 최정인 '키즈스피치정인 강동고덕 본원'의 대표는 잘못된 말하기 습관이 자리 잡으면 다시 변화하기가 매우 힘들어 아이들의 언어발달 시기에 올바른 말하기 습관을 길러주는 게 중요하다고 강조한다. 특히 말하기는 표현력과 자신감을 길러주어 자신의 생각이나 의견을 논리적으로 전달함으로써 긍정과 공감을 이끌어낸다는 점에서 매우 중요하다고 설명한다.
헤럴드경제, 코리아헤럴드가 주최하고 월간 파워코리아가 주관한 '2019 대한민국 혁신인물(기업‧기관) 브랜드 대상'에서 '스피치교육' 키즈스피치정인 강동고덕 본원의 최정인 대표는 이 분야에서 다년간 쌓아올린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자신만의 독보적인 커리큘럼을 연구 개발해 서울 강동구에 '키즈스피치정인'을 오픈했다. 최근 학부모들의 입소문을 타고 암사, 강일, 상일, 하남, 구리, 남양주 등의 지역에서도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 자신감, 논리, 토의토론, 논술, 프레젠테이션 등의 5단계 핵심 교육과정을 통해 통합 언어능력을 신장시킨 덕분이다.
'5단계 핵심 교육과정' 은 타 스피치 브랜드와 차별화된 '키즈스피치정인 강동고덕 본원' 만의 독보적인 커리큘럼으로 전 과정이 초등 교과와 연계되어 있어 학생과 학부모들로부터 큰 만족도를 이끌어 내고 있다. 또한 '1:1 맞춤형 컨설팅'을 통해 학생 개개인에 맞는 최적화된 분석과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으며, 이 외에도 유아 및 초등 저학년을 위한 '예비초등과정', '인성커뮤니케이션', '스토리스피치' 과정을 통해 아이들의 자신감, 자존감 향상을 극대화하고 있다.
최근 교육과정에서 논·서술형 평가와 수행평가가 대폭 확대되면서 특히 '발표력' 이 주요한 요소로 떠오른 점은 눈여겨볼 만하다. 수행평가에서 요구하는 스피치는 더 이상 단순한 발표가 아닌, 프로젝트형 과제로 처음 기획 단계부터 결과 도출에 이르기까지 전 과정을 정제된 언어로 설득력 있게 전달해야 고평가를 받을 수 있다. 이에 '키즈스피치정인'은 수행평가 출제 내역 및 경향을 철저히 조사 분석 후 실제 출제 내용에 기반한 커리큘럼을 구성해 운영하고 있다. 이러한 전문성을 바탕으로 현재 '키즈스피치정인'은 강동 고덕 본원을 중심으로 주변 지역의 가맹점 확장을 준비 중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