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1세대 자동차 부품 제조 기업인 대덕기계는 프로펠러 샤프트 제조 회사로 1988년부터 VOLVO, SCANIA, MAN, IVECO, BENZ 및 기타 국내 트럭 브랜드에 다양한 자동차 부품을 공급하고 있다.
헤럴드경제, 코리아헤럴드가 주최하고 월간 파워코리아가 주관한 '2019 대한민국 혁신인물(기업‧기관) 브랜드 대상'에서 '자동차 부품산업 부문 대상' 을 수상한 대덕기계는 오랜 기간 다져온 자체적인 기술 노하우로 뛰어난 제품을 생산하며 입증된 기술력과 극대화된 고객 맞춤형 서비스로 국내 트럭 부품 시장에서 확고한 경쟁력을 가지고 있다. 수많은 실험과 테스트를 통해 안정성, 제품의 수명 등 다른 회사와 비교할 수 없는 뛰어난 품질을 입증하며 탁월한 기술력을 인정 받고 있다. 국제표준화기구에서 정한 인증평가 제도인 'ISO 9001 인증' , 중소기업청에서 경영혁신형 중소기업으로 인증한 'MAIN-BIZ' ,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로부터 '연구개발전담부서 인정' 등 뛰어난 기술력을 국내는 물론 세계적으로 인증 받았다.
특히 VOLVO 및 MAN KOREA 서비스센터에 공급되고 있는 프로펠러 샤프트(Propeller Shafts)는 뛰어난 내구성을 자랑하는 우수한 품질로, 유럽 차량의 국내 애프터 마켓 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다. 대덕기계의 서스펜션 시스템(Suspension System)은 대덕기계의 자부심과도 같다. 차량 탑승자의 안전과 편의성을 극대화한 제품으로 세계적으로 그 기술력을 인증 받고 있다.
임기철 대표는 "대덕기계는 30년간 품질 관리와 차별화된 품질 개발을 통해 기술을 쌓아 왔다. 2016년 R&D 연구소를 설립하고 연구개발에 아낌없는 투자를 하고 있으며, 끊임없는 연구 개발을 통해 차별화된 제품을 개발하고 있다. 또한 국내에서 인증 받은 기술력을 통해 해외 수출의 다변화를 적극 모색하고 있다."라고 언급했다.
30년간 자동차 부품회사를 운영하며, 특별한 판촉활동 없이 기술력만으로 국내시장에서 탄탄한 경쟁력을 구축한 대덕기계가 최근 수출의 다변화를 위해 중국 상하이, 두바이, 프랑크푸르트 자동차 부품 전시회에 참여하는 등 해외 수출 판로개척에 힘을 쏟고 있는 것이다.
임 대표는 "우리는 세계적인 자동차 공급 업체로 성장하고 있으며 많은 글로벌 국가에서 프로펠러 샤프트 제품을 수출하고 있다. 대덕의 사업철학은 최고 품질의 자동차 부품을 생산하여 자동차 부품 유통 사업을 선도하는 것이다."라고 언급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