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마다 야외로 나들이를 즐기려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다. 짧은 주말을 이용해 먼 곳으로 여행을 떠나지는 못하지만, 서울 및 수도권 근교로 가벼운 나들이를 떠나는 것만으로도 일상을 벗어난 즐거움을 느껴볼 수 있으며 기분 전환에도 도움을 주기 때문이다.
서울에서 약 2시간 거리에 위치한 태안 안면도는 도심을 벗어나 탁 트인 해방감을 선사하는 푸른 바다를 즐길 수 있는 여행지로 많은 여행객들의 관심을 끌고 있는 곳이다. 주말을 이용해 가벼운 마음으로 다녀올 수 있으며, 다채로운 볼거리와 다양한 즐길 거리를 갖추고 있어 가족, 연인 단위 여행객들의 선호도가 높은 곳이다.
안면도에는 꽃지해수욕장을 비롯해 삼봉해수욕장, 방포해수욕장, 백사장해수욕장, 기지포해수욕장 등 아름다운 풍경을 간직한 해변이 자리하고 있으며, 이외에도 안면도자연휴양림, 쥬라기 박물관, 카트 체험장, 백사장항 등 즐거움이 가득한 명소가 가득해 가족뿐만 아니라 연인, 친구와도 폭넓게 여행을 즐길 수 있다.
안면도 나들이에서 빼놓을 수 없는 코스가 있다면 바로 맛집 탐방일 것이다. 이 가운데 태안 안면도 맛집 '전통딴뚝칼국수'는 국내산 해산물과 직접 재배한 채소 등 신선한 식재료를 이용해 해물칼국수 메뉴를 제공하며 주목받고 있다. 주인장의 남다른 손맛으로 담백하고 깔끔한 칼국수를 맛볼 수 있으며, 해물칼국수 이외에도 왕만두와 수육 등의 메뉴를 제공한다.
특히, 안면도 꽃지해수욕장 맛집 전통딴뚝칼국수의 해물칼국수는 45년 된 씨간장을 이용하여 2년 이상 숙성된 된장으로 직접 육수를 만들어 깊은 감칠맛은 물론 깔끔한 맛의 육수가 특징이다. 여기에 쫄깃한 칼국수 면발이 조화를 이뤄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 없이 맛있고 푸짐한 식사를 즐길 수 있다.
안면도 전통딴뚝칼국수에서는 맑은 칼국수와 얼큰 칼국수로 취향에 맞게 선택해 즐길 수 있으며, 큼지막한 왕만두와 부드러운 식감에 수육 등 다양한 메뉴를 함께 구비하고 있다. 또한, 해물칼국수, 왕만두, 수육은 단품 메뉴는 물론 인원수에 맞게 세트 메뉴를 구성하고 있어 합리적으로 즐길 수 있다.
한편, 안면도 맛집 전통딴뚝칼국수는 깔끔하고 편안한 분위기의 객실을 보유하고 있으며, 넓은 주차공간을 함께 겸비하여 고객 편의를 더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