잇따른 서울의 아파트 매매가격이 부동산 대출 규제 등으로 불확실성이 커지면서 대전, 경기 용인, 이천 등 일부 비규제지역에서는 가격 상승 폭이 커진 것을 확인해볼 수 있다. 이러한 호재 속에서 최근 이천 부동산 시장이 다시 수요자들에게 관심을 받고 있다.
특히 이천은 신규 분양 물량이 없던 공급 가뭄 지역으로 최근 몇 년 새 아파트들이 희소성과 풍부한 수요로 인기를 끌고 있으며, 노후된 주택 수요자들이 새 아파트로 갈아타려는 분양 대기수요가 풍부하다는 장점을 볼 수 가있다.
위와 같은 대기수요가 풍부한 장점을 둔 새 아파트에 대한 희소성은 단연 높을 수밖에 없다. 그뿐만 아니라 공급 가뭄지역의 새 아파트들은 수요가 공급을 크게 넘어서기 때문에 높은 환금성과 시세 안정성을 기본적으로 갖추고 있다. 더불어 새 아파트인 만큼 공간 활용이 돋보이는 최신 설계와 진화된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도 적용되는 경우가 많다. 이에 낡고 오래된 아파트에서 불편과 리모델링 등의 비용 등을 생각하면 비용이 더 들더라도 넓고 깨끗한 새 아파트로 이사하려는 수요자들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추세이다.
이러한 새 아파트 이천 라온프라이빗은 중도금 무이자 대출(총 분양대금의 60%)이 가능하며, 양도세 상향 조정 미적용 등 부동산 규제를 벗어난 수혜 단지로 낮은 분양가로 주목받고 있다. 규모 구성을 알아보자면 전용 75~84㎡, 지하 2층 ~ 지상 25층 총 790세대 규모로 이천 라온프라이빗 아파트 구성을 확인해볼 수 있다. 세부 면적별로 △전용 75㎡ 278가구 △전용 84㎡A 329가구 △전용 84㎡B 82가구 △전용 84㎡C 83가구 등이며 특화형 타입 중 테라스하우스형 △전용 84㎡T 12가구 △ 전용 84㎡H 3가구, 펜트하우스형 △ 전용 84㎡P 2가구 △ 전용 84㎡S 1가구로 구성된다
또한 단지 내 700여 미터의 둘레길에 9개의 테마정원이 설치하여 중앙광장 등 지상 전체를 녹지로 구성하는 방안으로 숲세권 대단지 아파트 모습을 볼 수 있다. 전체 주차시설을 지하로 배치해 쾌적한 주거환경도 자랑거리로 큰 관심을 두고 있다.
아파트 단지 주변 어린이집(예정)을 비롯하여, 송정초등학교 및 송정중학교, 다산고등학교, 이천 고등학교 등 학교가 위치해 훌륭한 교육 시설도 위치한 것으로 알려졌다. 그리고 통학버스 운행 예정하여 자녀들이 안전하게 통학할 수 있어 안전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쇼핑시설로 이마트, NC백화점 등 다양한 시설과 금융기관, 병의원, 체육시설 등 각종 생활 편의시설이 위치해 있어 편리한 이용으로 많은 이목을 끌고 있다.
이천 라온프라이빗은 주변 교통 호재도 눈여겨볼 필요가 있다. 성남~장호원 간 자동차 전용도로와 성남~이천~여주 간 복선 전철 개통으로 서울 및 수도권뿐만 아니라 이천 구도심도 빠르게 접근 가능한 편리한 교통여건을 갖추었다. 또한 제2외곽 순환도로 이천~오산 구간 (2021년 개통 예정), 서울~세종 고속도로(2024년 개통 예정) 등 교통 인프라가 풍부해 미래가치가 높아질 것으로 큰 관심을 두고 있다.
이러한 상당한 호재들을 담고 있는 대단지 아파트 이천 라온프라이빗은 선착순 계약 시작으로 실수요자들은 서두르면 동·호수 지정 계약을 통해 내 집 마련의 기회를 잡을 수 있을 전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