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뭘 먹을까, 식사시간이 가까워지면 고민이 되는 것 중 하나다. 특히나 직장인들의 경우 퇴근 이후의 시간이 특히 소중하기에 저녁시간을 즐겁고, 맛있게 보낼 수 있는 것이 더욱 중요하다고 할 수 있겠다. 더욱이 평소 평범하고 반복된 일상을 보내고 있다면 조금이나마 특별한 한 때를 보낼 수 있는 시간은 지친 마음과 몸을 달래줄 휴식이다.
그 중에서도 술 한 잔과 도란도란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고기집은 회식장소와 저녁식사 자리를 겸할 수 있는 장소다. 직장인들이 많이 오가는 인덕원 고기집 역시 마찬가지. 특히 최근 들어 주목받기 시작한 곳은 까다로운 직장인들도 만족할만한 인덕원 회식장소로 인정받고 있는데, 맛과 질, 거기에 일견 투박해 보이는 고기집임에도 여성들의 취향을 저격하는 사이드메뉴를 함께 내어 호평을 받고 있다.
안양 소고기 맛집으로 떠오르고 있는 인덕원 맛집 칠프로칠백식당은 한우 한 마리에서 나오는 최상의 부위인 7%의 특수부위만을 취급하는 곳이다. 인덕원 소고기집 중에서도 특수부위를 전문으로 하는 곳인 것은 물론, 매일 배송 받은 선도 좋은 한우만을 판매하는 것이 특징이다. 당일 판매량이 소진되면 문을 닫는 정직함이 특히 부각되는 인덕원 고깃집으로 주목받으면서 최근 경기, 인천지역 방송사 OBS "우리동네한바퀴"에 '가성비 좋은 건강한 한우 맛집'으로 출현했다.
또한 쫄깃하고 맛있는 부위인 우둔살을 사용하여 신선도 높은 육사시미를 선보이고 1등급 투플러스 한우를 고집하여 직접 제형후 각부위별 진공 포장 숙성시켜 합리적인 가격대로 퀄리티 높은 한우를 즐길 수 있는 평촌 맛집이자 평촌 고기집으로 입소문을 내고 있다. 독특한 곤드레밥, 짱아찌국수 등의 깔끔한 별미 사이드메뉴를 판매하는 덕분에 인근 수많은 안양 고깃집과 안양 고기 맛집들 가운데에서도 남녀노소 좋아할 안양 회식장소이자 안양 맛집으로 자리하고 있다.
숯이 아닌 연탄을 사용하는 점도 관양동 맛집 칠프로칠백식당만의 매력인데 불이 일정한 연탄으로 구우면 더욱 맛이 좋다. 그리고 소고기 굽기에 적당히 화력조절을 하기 위해 다 쓴 연탄을 사용하여 유해물질이 전혀 발생하지 않는다. 특수부위 고기의 맛과 신선함, 감칠맛과 깔끔한 사이드메뉴 등이 어우러진 칠프로칠백식당은 인덕원역 맛집을 넘어 광양동 맛집으로도 이름을 알리며 줄서서 먹는 한우집으로 자리를 잡아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