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애완식물 마리모 키우기가 학생들에게 유행처럼 번지면서 마리모에 관한 관심이 급증하고 있다. 이에, 안산 고잔동에 위치한 꽃빠플라워 꽃집에서 진행하는 체험 수업 마리모 어항 만들기가 아이들은 물론 학부모들 사이에서 급속도로 퍼지면서 마리모 체험이 눈길을 끌고 있다.
마리모는 담수성 녹조류의 일종으로 동글동글한 공 모양으로 아이들에게 인기가 많은 애완식물이다. 안산 고잔동에 위치한 꽃빠플라워는 일반적인 꽃집이 아닌 가드닝클래스, 미니조경아트, 다육아트, 테라리움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 수업을 할 수가 있는 이색 꽃집으로 주말 이색데이트 코스로 이미 인스타그램에서 화제가 된 적이 있는 공방 꽃집이다.
마리모 체험을 위해 오는 아이들이 많다. 간혹 아이들 중에 말수도 없고 숙기가 없는 아이들을 위해 1:1 맞춤 체험이 가능하며, 내성적인 아이들도 이곳에서 마리모 체험을 하면 즐겁게 웃으면서 나가곤 한다.
5세 이상이면 누구나 체험할 수 있기에 주말에는 예약이 이미 꽉 찰 정도이다.초록색 공처럼 생긴 마리모를 직접 손으로 만져도 보며 마리모 어항 꾸미기를 직접 하면서 아이들의 성취감과 마리모에게 예쁜 이름도 지어주며 애착심도 가질 수가 있어서 어린이체험 수업으로 진행할 수 있다.
꽃빠플라워 김익성 대표는 "마리모 어항을 만들고 끝나는 것이 아니라 마리모 키우기, 마리 모 관리법까지 배울 수가 있어서 마리모에 관심이 있는 아이들에게 인기가 좋은 곳이다."라며, "마리모 체험은 신체적, 예술적, 창의적 감각을 키워주며 아이들의 오감 만족에 좋은 키즈클래스"라고 덧붙였다.
마리모 체험 수업인 안산어린이체험수업(마리모어항만들기)클래스는 예약제로 운영되고 있으므로, 해당 업체에 문의 후 방문하면 시간에 맞추어 마리모 체험이 가능하다.
키즈클래스 마리모 수업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해당 업체 전화, 카카오톡 오픈채팅,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