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일부터 결혼기념일, 어버이날 등 각종 기념일에 빠질 수 없는 것이 있다. 바로 케이크다. 촉촉한 시트와 생크림으로 이루어진 케이크는 달콤한 맛을 자아내 어린 아이나 단 음식을 즐기는 이들에게 안성맞춤이지만 어르신들이나 단 음식을 별로 좋아하지 않는 사람들에게 일반 케이크는 다소 부담스러울 수 있다.
최근에는 일반 빵 시트와 생크림을 사용한 케이크가 아닌 떡으로 만들어 부드러운 식감을 느낄 수 있으며 느끼하지 않아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떡케이크에 대한 관심이 나타나고 있다. 하지만 같은 떡케이크라도 사용된 재료에 따라 맛과 품질, 영양성분 등이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떡케이크 구입을 고려하고 있다면 꼼꼼히 살펴보고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러한 가운데 전통 떡 전문 프랜차이즈 '떡보의하루'에서 선보이고 있는 떡케이크가 눈길을 끌고 있다. 100% 국내산 쌀을 사용해 쫄깃한 식감을 느낄 수 있으며 이 외 부가적인 재료도 대부분 국산으로 이루어져 있어 마치 건강식을 먹는 듯한 느낌을 선사한다. 또한 품질이 우수한 제품에만 부여되는 HACCP(해썹) 인증 마크를 획득해 어린아이가 있는 가정에서도 안심하고 즐길 수 있다.
떡보의하루에서 만나볼 수 있는 제품으로는 흑깨 경단, 파세리 경단, 녹차 두텁떡, 화전, 호박 찰떡, 우유백설기, 개별포장떡 등 여러 가지 종류의 떡으로 구성된 떡케이크와 하트 미니설기, 딸기 미니설기, 사과 미니잼설기 등 설기류로 이루어진 모담떡케이크, 앙금으로 만든 플라워 장식이 올라간 앙금플라워케익 등이 있다.
또한 다양한 떡 제품과 함께 우리 쌀로 만든 고구마케이크를 맛볼 수 있는 고구마떡케이크가 있으며 상큼한 산딸기 맛이 일품인 산딸기떡케이크, 각기 다른 네 가지 하트 케이크를 맛볼 수 있는 하트포유 케이크까지 여러 제품이 준비되어 있어 취향과 입맛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
특히 떡보의하루 떡케이크는 한 가지 맛이 아닌 다양한 맛을 한 번에 먹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으며 냉동보관 후 언제든 다시 데워 처음 먹었을 때 그 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어 더욱 좋다. 무엇보다 미리 만들어 두는 것이 아닌 배송 당일 바로 제작되기 때문에 신선하게 먹을 수 있으며 자체 배송 시스템으로 원하는 날, 원하는 장소에서 받아볼 수 있어 편리하다.
떡보의하루 관계자는 "생일이나 결혼기념일, 크리스마스 등 여러 기념일에 자리를 더 빛내줄 수 있는 여러 가지 종류의 떡케이크를 선보이고 있다"며, "다양한 제품으로 선택의 폭이 넓은 것은 물론 상주 아자개 국내산 쌀을 사용해 식감과 맛이 우수하며 HACCP(해썹) 인증을 받아 남녀노소 누구나 안심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다"고 전했다.
한편 국내 떡 전문 프랜차이즈 떡보의하루에서는 떡케이크와 함께 답례떡, 제수용 떡, 떡 선물세트, 행사용 떡 등 다양한 제품을 판매하고 있으며 보다 자세한 내용은 떡보의하루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