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에 위치한 에듀셀파 독학기숙학원 남학생 / 여학생 캠퍼스에서 반수를 준비하는 학생을 각 10명씩 모집한다.
현재 대학 생활을 하고 있거나 독학으로 반수를 준비하는 학생들은 보다 상위권 대학 혹은 새로운 목표를 가지고 의대와 치대 한의대와 같은 최상위 학과에 진학하기 위해 반수를 준비하고 있다.
하지만 일찍이 재수를 결정한 다른 학생들에 비해 학습 능률 및 절대적인 학습시간이 부족하고 입시에 대한 정보도 부족하기 때문에 반수를 망설이게 된다.
2020학년도 입시에서는 2019학년도에 비해 재학생 인문계 약 9% 자연계 약 17% 감소하여 재학생들이 내신 등급을 받기 어려워졌고 이러한 이유로 학생부 전형의 합격선이 떨어질 가능성이 높다. 올해 수능을 준비하는 반수생은 올해 고등학교 3학년 학생들과 경쟁시 성적 상승효과가 있을 수 있다. 또한 연세대, 성균관대 등 서울 주요 대학의 정시 선발인원도 늘어나 반수생들에게 좋은 찬스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에듀셀파 독학기숙학원에서는 남학생 캠퍼스 10명 / 여학생 캠퍼스 10명으로 제한된 소수의 인원만 모집하여 짧은 시간으로 최대한의 가능성을 이끌어내는 시스템을 구축했다고 말한다.
먼저 반수생들은 약 5개월 길면 6개월의 다른 재수생들보다 짧은 시간을 확보하고 있기 때문에 재종반에서 말하는 진도를 줄이고 부족한 부분만 집중적으로 학습하는 시스템을 마련했다. 에듀셀파 독학재수기숙학원 반수생 학생들은 과목별 전문 상담 선생님들과 본인이 부족한 부분을 파악하고 부족한 과목 / 부분에 대하여 인터넷 강의를 통해 학습하고 자습한다. 의무수업을 완전히 없앤 이러한 시스템은 하루에 자습시간을 약 12~14시간 확보할 수 있다고 에듀셀파 관계자는 말한다.
그리고 학습에 큰 방해요소를 모두 제거했다. 에듀셀파 독학재수기숙학원은 남학생 / 여학생 캠퍼스로 분리되어 캠퍼스 간 거리가 약 15km 정도 차이가 나며, 각 캠퍼스마다 독립적인 생활을 함으로써 이성 교제가 불가능하다.
또한 캠퍼스 인터넷 네트워크에 기업용 방화벽을 운용하여 본인의 노트북 또는 태블릿PC를 통해 학습하지만 학습 관련 사이트 외 일체 접속 차단함으로 학습에 집중력을 높이고 인터넷 강의 완강 속도를 높혔다.
마지막으로 무료 자유 선택 수업이 진행되는데 매일 과목별로 무료로 각 강의실에서 수업이 진행되고 수업을 원하는 학생만 대학교처럼 시간표를 확인하여 강의실에 참석하면 무료로 수강이 가능하며, 입시가 중요한 반수생들에게 완벽하고 발 빠른 입시전략을 세우기 위한 학습전략연구소 / 입시전략연구소를 운영하고 있다.
에듀셀파 독학재수기숙학원 관계자의 말에 따르면, "독학으로 공부하는 학생들이 무엇을 원하고, 무엇을 필요로 하고 있는지를 그동안의 경험을 통해서 정확하게 알고 있기 때문에 학생들이 공부하는데 어려움이 없도록 돕고 있다" 라며 올해 놀라운 성적상승의 사례를 다음과 같이 보여주고 있다.
에듀셀파 독학재수 기숙학원의 시스템을 활용하여 성적상승의 목표를 달성한 실제 사례를 작년 수능 성적 등급 합 기준으로 살펴보면, 김건희(11111, 총6등급상승), 강건(21111, 총7등급상승), 이재원(11212, 총13등급상승), 이선호(32113, 총9등급상승), 김은수(21221, 총12등급상승) 등 올해 수능이 불수능이었음에도 불구하고 성적상승을 이루었다는 것이 학원 관계자의 말이다.
학생들의 건강을 책임지는 식당은 학원에서 직영으로 운영하면서, 수험생에게 필요한 맛과 영양을 겸비한 식사를 제공하고 있으며, ADT 캡스를 24시간 운영하여 혹시라도 발생할지 모르는 비상사태에 즉각 대응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춰놓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