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철을 맞아 자외선이 날로 기승을 부리고 있다. 당장 눈에 보이는 피부까지는 선블록과 알로에겔을 통해 방어할 수 있다지만, 안타깝게도 머리 관리도 피부 관리를 하는 것만큼이나 중요하다는 사실은 세간에 잘 알려져 있지 않다.
그러나 두피 케어 전문가들의 다수는 이에 대해 "여름 두피를 어떻게 관리하는지에 따라 한 해 두피와 모발 건강이 결정된다"고 강조한다. 특히 햇볕에서 나오는 자외선은 피부만이 아니라 두피와 머리카락에도 치명타를 입힐 수 있다. 여기에 습기를 머금어 부스스해지고 손상된 머릿결은 덤이다.
따라서 올바른 두피 케어와 모발 관리가 무엇보다 중요하다. 이를 위해서는 가장 기본적으로 두피에 자극을 덜 입히면서도 더러움은 깨끗하게 씻겨주는 저자극 딥클렌징 샴푸를 들일 필요가 있다. 그 중에서도 식물성 계면활성제 성분으로 두피에 가하는 자극을 최소화한 천연샴푸를 고려해보는 것도 좋다.
푸석푸석한 손상모 관리에 신경 쓰기 위해 일부러 딥클렌징 샴푸를 꺼리는 경우가 있는데, 이는 절대 올바른 선택이 아니다. 오히려 이때는 저자극 딥클렌징 천연샴푸에 트리트먼트를 통해 손상모 케어 처치를 할 수 있다.
이와 관련, 수년간 100회 이상의 연구개발 및 샘플링을 통해 제품력을 더욱 업그레이드한 헤어 뷰티 전문 기업 SOB의 신상 헤어 케어 브랜드 말콤을 주목할 필요가 있다. SOB에서 개발한 헤어 케어 브랜드 말콤은 7종의 파라벤과 타르색소, 미네랄오일 등 두피 자극 염려 성분으로 꼽히는 열다섯 종을 완벽하게 배제한 착한 성분으로 세간의 이목을 끌고 있다.
말콤의 자랑은 식물성 계면활성제 성분을 더해 저자극 딥클렌징이 가능한 천연샴푸지만, 트리트먼트 역시 놓칠 수 없다. 최근 홈케어를 위한 천연 트리트먼트를 직접 집에서 만드는 일이 SNS상에서 이슈가 되는 가운데, 말콤 트리트먼트는 그 대표적인 재료로 언급되는 셰어버터, 아르간오일 성분에 촉촉한 글리세린을 더하고 여기에 6종의 하이드롤라이즈드 단백질 및 빙하수를 최적의 밸런싱 기술로 결합, 여름철 부스스해진 머릿결을 더욱 촉촉하고 윤기 있게 가꿔준다.
SOB의 신제품, 말콤 트리트먼트는와 말콤 샴푸는 공식몰에서도 구입할 수 있지만, 위메프와의 프로모션 이벤트를 통해 더욱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