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란요리 레시피(사진출처=ⓒGetty Images Bank)
달걀은 단백질이 풍부하고, 나트륨이 적으며, 비타민과 무기질 등 우리 몸에 필요한 필수 아미노산을 골고루 갖추고 있다. 따라서 건강에 좋은 '완전식품'으로 꼽히기도 한다. 계란 요리법을 알아보자.
달걀을 고를 때는 껍데기가 까칠하고, 햇빛에 비췄을 때 반투명하고 맑은 것일수록 신선하다. 오래된 것은 검은 그림자가 나타나 보인다. 또 흔들었을 때 소리가 나지 않으며, 크기에 비해 무거운 것, 깼을 때는 노른자가 둥글게 부풀어 오르는 것이 신선하다.
▲계란요리 레시피(사진출처=ⓒGetty Images Bank)
재료: 잉글리시머핀(작은 것 2개), 베이컨(4장), 달걀(2개), 아스파라거스(4대), 방울 토마토(6개), 다진 파슬리(0.2)
홀렌다이즈 소스 재료: 버터(½컵=75g), 달걀 노른자(2개), 레몬즙(0.5), 다진 마늘(0.2), 소금(0.2), 후춧가루(0.1)를 준비한다. 양념으로 버터(0.5), 올리브유(1), 소금(0.3+약간), 후춧가루(약간), 식초(1.5) 가량
1. 버터를 전자레인지나 중탕으로 녹여 준비한다.
2. 물기 없는 볼에 달걀노른자를 넣고 곱게 푼 뒤 따뜻한 물이 담긴 볼이나 냄비를 밭친 상태에서 녹인 버터를 아주 조금씩 부어가며 걸쭉한 농도가 날 때까지 섞는다.
3. 레몬즙(0.5), 다진 마늘(0.2), 소금(0.2), 후춧가루(0.1)를 넣고 조금 더 섞어 홀렌다이즈 소스를 만든다.
4. 잉글리시머핀은 버터(0.5)를 두른 팬에 노릇하게 구운다.
5. 팬에 올리브유(1)를 두른 뒤 아스파라거스와 방울토마토를 넣고 소금(약간), 후추가루(약간)을 뿌려가며 볶고, 베이컨도 노릇하게 구워 꺼낸다.
6. 미리 예열한 물(4컵)에 소금(0.3), 식초(1.5)를 넣고 숟가락으로 저어 물결을 만든다.
7. 달걀을 볼에 따로 깨 물결을 따라 붓고 자연스럽게 떠오르도록 살살 저어주다가 익기 시작하면 그대로 두어 반숙으로 익혀 건진다.
8. 그릇에 구운 잉글리시머핀과 베이컨과 구운 아스파라거스, 수란을 올리고 홀렌다이즈 소스와 다진 파슬리를 뿌린 뒤 방울토마토를 곁들여 마무리하면 완성.
▲계란요리 레시피(사진출처=ⓒGetty Images Bank)
재료: 계란, 우유, 양파, 치즈, 올리브유, 후추, 소금, 파마산치즈, 파슬리가루
1. 계란을 우유와 소금과 함께 섞어준다.
2. 양파를 알맞게 손질해준다.
3. 달군 프라이팬에 올리브유를 두르고 양파를 볶아준다.
4. 소금과 후추로 양파 간을 해준다.
5. 달군 프라이팬에 계란 물을 부어주고 파마산 치즈, 파슬리가루를 뿌려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