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터 오징어구이' 에어프라이어 레시피(사진출처=ⓒ Getty Images Bank)
에어프라이어는 기름 없이도 바삭한 튀김, 구이 요리가 가능한 기기다. 최근에는 에어프라이어에 찜과 구이 기능 등 새로운 기능이 추가돼 튀김만이 아닌 다양한 요리를 선보일 수 있다. 에어프라이어로 간단히 만들 수 있는 에어프라이어 레시피를 소개한다.
재료: 버터와 설탕, 파슬리, 소금, 후추, 오징어
1. 버터, 설탕, 파슬리를 섞어 준비한다. 버터는 냉장 보관했다면 녹는 데 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미리 사용할 만큼 덜어 녹인다.
2. 준비한 오징어에 버터를 발라 준다.
3. 오징어를 에어프라이어 기계에 넣고 소금과 후추를 뿌린다.
4. 160도에 맞춰서 오징어가 15분간 구우면 버터 오징어구이 완성.
▲'돼지 등갈비 폭립' 에어프라이어 레시피(사진출처=ⓒ Getty Images Bank)
재료: 돼지등갈비 폭립, 통마늘, 양파, 올리브 오일, 소금, 후추
1. 돼지 등갈비 폭립을 찬물에 1~2시간 담가 등갈비에 남아있는 핏물을 제거한다.
2. 돼지 등갈비 폭립을 만들기 전, 등갈비에 올리브 오일, 후추, 소금으로 밑간을 한다.
3. 밑간한 돼지등갈비와 통마늘, 양파를 에어프라이어에 아낌없이 넣는다.
4. 온도를 180℃로 맞춘 에어프라이어로 약 15~20분 정도 익히면 돼지등갈비 폭립 완성.
▲'통삼겹' 에어프라이어 레시피(사진출처=ⓒ Getty Images Bank)
재료 : 허브솔트 또는 소금과 후추, 통삼겹(수육용 삼겹), 양파, 마늘
1. 통삼겹살이 두꺼울 경우 반으로 잘라 나눈 후 고기의 모든 면에다가 허브 솔트나 소금 및 후추를 솔솔 뿌려 몇 분간 알맞게 재운다.
2. 에어프라이어 바닥에 종이 호일을 깔고 통삼겹을 넣어준다.
3. 180℃로 맞춘 에어프라이어에 20분간 익힌다.
4. 통삼겹을 다른 면으로 뒤집은 후 잡내 제거를 위해 마늘과 양파를 아낌없이 넣어 다시 180℃에서 20분 정도 익히면 통삼겹 완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