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발머리 스타일링(사진출처=ⓒGetty Images Bank)
단발머리는 예쁘지만 스타일링이 어렵다. 이때문에 단발머리가 하고싶더라도 선뜻 시도하지 못하고 고민하는 경우가 많다. 단발머리 스타일링과 함께 단발머리 예쁘게 묶는 법을 소개한다.
머리핀이나 머리띠로 포인트를 주는 방법은 가장 기본적인 단발머리 스타일링이다. 머리 옆 부분을 땋아서 포인트를 준 벼 머리를 하거나, 머리띠나 머리 핀을 하면 포인트를 줄 수 있다. 최근 유행하는 색색의 약간 큰 핀, 실핀으로 옆머리를 고정하면 귀엽고, 사랑스러운 이미지를 연출할 수 있다. 머리 끝에 컬을 넣는 방법도 있다. 머리끝 부분에 살짝 컬을 넣으면 지저분한 느낌을 덜 할 수 있다. 안쪽으로 굵게 C컬을 만들어 주거나 혹은 바깥으로 살짝 S컬을 잡아 넣으면 분위기 있는 스타일링이 가능하다. 부드러운 단발 웨이브 펌도 좋은 스타일링이다. 단발머리에 부드러운 웨이브 펌을 넣으면 로맨틱한 분위기를 연출 할 수 있다. 물결펌이나 디지털 펌을 이용하면 된다.
▲단발머리 스타일링(사진출처=ⓒGetty Images Bank)
1. 먼저 고데기를 이용하여 C컬을 잡은 후, 머리카락을 잡고 귀 뒤로 위치를 바꿔잡아 목선 정도에서 고무줄을 묶는다.
2. 층을 낸 단발머리 스타일이나 잔머리가 삐져나오면 왁스나 에센스를 소량 발라서 정리하여 깔끔하게 처리한다.
3. 뒤통수에 볼륨을 높여주기 위해서 손으로 뒤통수 모발을 일일이 뺀다.
4. 이 과정이 짧은 단발 묶기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으로 뒤통수의 볼륨이 제대로 잡히지 않으면 예쁜 머리 스타일이 완성되지 않는다.
1. 광대를 기준으로 머리를 위 아래 섹션으로 나눈 뒤, 집게핀이나 고물줄로 고정한다.
2. 달군 고데기로 아래 머리부터 c컬을 넣는다. 이때 컬을 앞으로 빼야 한다.
3. 열이 식지 전에 손으로 한번 꼬아 앞으로 고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