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채널

엑스런(XRUN), 광고를 보면 보상을 받는 블록체인 플랫폼

유현정 2019-05-31 00:00:00

엑스런(XRUN), 광고를 보면 보상을 받는 블록체인 플랫폼

인터넷과 모바일 기술의 빠른 발전과 확산으로 인해 디지털 광고시장은 변화하고 있다. 시장이 커지면서 무분별한 광고들이 점차 확산되며 소비자들은 광고를 기피하는 현상까지 벌어지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블록체인 기술이 대입이 되고 있으며 이 방법으로 인해 광고의 효율이 더 높아지고 있다는 연구 결과가 있다고 밝혀졌다.

엑스런(XRUN)은 핸드폰으로 동영상을 보면서 갑작스럽게 뜬 광고를 보면 에어드랍을 받는 블록체인 플랫폼이다. 광고를 보면 보상을 받는 형식을 채택하고 있는 엑스런은 광고에 대한 안 좋은 인식을 고치고 광고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어 광고주나 참여자의 니즈에 맞게 만들어져 광고시장 및 인터넷 사업에서 새로운 기대주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엑스런은 공정한 광고와 신뢰 있는 광고 생태계를 위한 이더리움 기반의 블록체인 및 스마트 계약이 활용된 분산형 광고 플랫폼이며 디지털 광고 시장의 신뢰성, 공정성, 효율성 창출과 블록체인 P2P 네트워크 내의 높은 보상체계, 공정한 광고, 신뢰 있는 생태계를 구축할 수 있는 가능성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발견 증명(Proof-of-Discovery) 방식과 지분 증명(Proof-of-Stake) 방식으로 신규 블록을 생성하는 엑스런의 참여자는 발견 증명 방식으로 다양한 암호화폐를 획득하고 검증자는 발견 증명 방식과 지분 증명 방식의 지분율을 합산하여 계상된다.

엑스런은 확장 현실(Extended Reality, XR) 기술의 분산 애플리케이션(dApp)로 모바일 디바이스를 활용하여 광고의 미션 수행으로 암호화폐를 획득하며, 광고 판매자는 확장 현실의 몰입형 광고와 광고 구매자의 암호화폐 획득의 소유욕을 이용하여 높은 광고 효율을 제공받는다.

엑스런 팀이 보유하는 보안 관련 특허와 확장 현실 기술과 콘텐츠를 활용한 디앱을 참여자들이 사용하고 암호화폐 획득의 기회를 얻으며 그 과정에서 참여자들의 빅 데이터를 기반하여 더 적합하고 효율적인 콘텐츠를 개발하고 업데이트하는 디지털 광고 플랫폼으로서 블록체인 광고 생태계를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

ADVERTISEMENT
Copyright ⓒ 팸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