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시세가 연고점인 9천 달러를 찍은지 약 9시간 만에 약 8천 달러 초반으로 하락하였다. 비트코인을 포함한 시총 상위 10개 암호화폐 또한 하락세를 보이는 상황이다.
그러나 비트코인 가격이 지난 4월부터 꾸준히 상승하였고, 27일 단숨에 10% 상승하면서 1천만 원을 돌파했다. 비트코인 가격이 1천만 원을 넘은 것은 2018년 5월 이후 처음으로, 딱 1년 만에 회복세를 보였으며 기관 투자자 유입 및 반감기, 글로벌 기업의 암호화폐 산업 진출 등 암호화폐 시장 관련한 많은 호재들로 인해 관심도는 날이 갈수록 증가하고 있다.
그로 인해 블록체인 네트워크 내 블록 1개를 저장하고 배포하는 역할을 수행 할 때 마다 코인을 보상으로 받는 채굴 산업 또한 활기를 이어가고 있다. 특히 PoW 채굴 시장의 상황은 비트코인 해시레이트가 올해 초부터 반등세를 보이고 현재 최고점을 향해 상승하고 있는 만큼 신규 채굴장들이 늘어나는 상황이다.
하지만, 갈수록 높아지는 채굴 난이도와 기존의 중고 채굴기의 가격 상승 및 신제품 수급도 쉽지 않아 신규 채굴장 설립과 채굴기 증설 및 투자 대비 적은 수익성에 골머리를 앓는 이들도 적지 않다.
마인비(MineBee)는 올인원 채굴 솔루션 기업으로 마이닝 매니지먼트 기업들 과 파트너십을 맺고 MB 솔루션 (MB Solution), MB 오픈마켓 (MB Open Market), MB 컨트랙트 (MB Contract) 3가지 사업 모델을 통해 현 PoW 채굴 산업의 문제를 해결하고 더 나아가 암호화폐 실증 사업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MB 솔루션은 현재 주요 파트너사인 마이닝컴(MiningCom)의 '해시데이터' 서비스를 통해 MB 솔루션을 선보이고 있다. 이 서비스는 그래픽카드의 성능을 올려주기 위한 오버클럭의 설정 값 과 해시 파워 값이 나올 수 있도록 마이닝 매니지먼트 기업들의 클라이언트 채굴 데이터를 수집하여 빅데이터 분석 처리 후 최적의 오버 설정 및 표준 해시 파워 데이터를 제공하는 서비스다.
따라서 안정적인 채굴 수익성과 안전한 채굴 기기 관리 및 유지 비용 절감 효과를 볼 수 있다.
MB 오픈마켓은 신규 및 중고 채굴 제품 매매 및 가격 비교를 할 수 있는 마켓 플레이스다. 따라서 모델별로 천차만별인 채굴 기기들을 현재 상황에 알맞도록 채굴기 증설 및 신규 채굴장 설립에도 좋은 영향을 끼칠 수 있는 사업이다. 또한, 결제 서비스는 스마트 컨트랙트 결제 모듈인 MB 컨트랙트를 통해 안전하고 빠른 거래를 진행할 수 있으며 MB오픈마켓, MB 컨트랙트는 곧 출시를 앞두고 있다.
암호화폐 및 채굴 시장의 전망을 밝게 보는 이들이 점점 많아지는 추세에 맞춰 마인비의 채굴 솔루션 사업들은 현시점에 알맞은 시스템으로 블록체인 및 채굴 생태계의 균형과 발전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앞으로의 행보에 이목이 집중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