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단법인 한국애견연맹(총재 박상우)은 국내 최대 규모의 애견 행사인 '2019 FCI 아시아, 아프리카&오세아니아 섹션쇼 및 KKF 펫 페스티벌'이 6월 15일(토)부터 16일(일)까지 2일간 일산 킨텍스 제2전시장 9홀에서 다양한 부대행사와 함께 개최된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세계애견연맹(이하 FCI)의 3개 섹션(유럽 / 아메리카&캐러비안 / 아시아, 아프리카&오세아니아) 별로 1년에 한번 개최되는 행사로, 우리나라에서는 2011년 이후 8년 만에 열리게 되는 대륙 최대 규모의 애견 관련 축제이다.
동시 개최되는 행사인 6월 15일(토) FCI 애견미용사 위원회 창립기념 '제81회 KKF 애견미용사 자격검정 및 콘테스트'에는 약 600여명의 애견미용사들이 참가하여 애견의 위생과 아름다움에 대해 갈고닦은 실력을 평가받고, 자신의 솜씨를 뽐낼 예정이다.
6월 16일(일)은 반려견과 애견인이 함께 하는 '제80회 FCI 인터내셔널 어질리티 경기대회'와 도그쇼에서 견종을 더욱 빛나게 서포트 해주는 '제70회 KKF 전국 핸들러 자격검정 및 콘테스트'도 동시 개최되어 벌써부터 많은 애견인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또한 2019 KKF 펫 페스티벌에서는 참여하는 반려견과 반려인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반려견 상식과 관련된 OX퀴즈를 풀어보는 시간과 반려견과 함께 참여하는 반려견 달리기, 반려견과 림보 게임, 기다려 기다려, Makeover 등 많은 즐길거리가 준비되어 있다.
애견연맹 전월남 사무총장은 "이번 행사는 애견인과 비애견인 모두 함께 즐길 수 있는 세계적인 축제로, 반려동물과 함께 즐거운 추억을 만들어 갈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는 입장권(일반인 및 대학생: 6천원 / 청소년: 4천원) 구매를 통해 입장이 가능하며, 티몬, 위메프, 인터파크 및 행사장 티켓 판매 부스에서 구매 가능하다.
기타 행사 내용은 한국애견연맹 홈페이지 또는 2019 FCI 아시아, 아프리카 & 오세아니아 섹션쇼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고, 문의는 애견연맹 사무처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