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4일부터 26일까지 장성 황룡강 꽃길축제가 진행 될 예정이다. 이번 축제에서는 붉은 양귀비 꽃을 포함해 파란 수레국화, 안개초, 백일홍 등 다양한 종류의 꽃을 황룡강변 일대에서 감상할 수 있다. 또한 꽃길 걷기대회, 황금떡만들기, 블록만들기, VR 무예체험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구성되며, 어린이들까지 함께 어울려 즐길 수 있도록 만들기 클래스, 페이스 페인팅, 미니 올림픽 등 다양한 체험 행사가 마련될 예정이다.
24일부터 진행되는 2019 장성 황룡강 홍길동무 꽃길축제는, 단기간에 준비된 것이 아니다. 지난 겨울부터 꽃을 심고 가꾸는 작업이 이어졌으며, 또한 장성군민과 조경전문가, 그리고 공직자가 함께 협업을 통해서 완성되는 축제로, 타 축제와 차별성을 두어 이목을 끌고 있다.
장성군청 관계자 정정숙 계장은 "이번에 진행하는 꽃길축제는 협업으로 진행되어 더 의미가 있다"며, "축제 기간은 24일부터 26일까지 3일간이지만, 황룡강변 꽃은 6월까지 지속적으로 피어 있기 때문에, 5월 27일부터 6월 9일까지는 나들이객 맞이 기간을 운영할 예정이니, 꼭 축제기간이 아니어도 여유롭게 방문 해주셨으면 좋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2019 장성 황룡강 홍길동무 꽃길축제는 5월 24일 저녁 6시 개막식을 시작으로 다양한 공연 및 체험프로그램과 함께 3일간 진행 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