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 밤바다라는 노래가 나오면서 많은 이들이 여수를 찾는다고 한다. 여수의 밤은 화려한 조명들로 낮보다 아름답다고 한다. 특히 여수의 특산물과 함께 즐기는 여행이라면 더욱 알차게 보낼 수 있을 것이다. 연인 혹은 가족과 보내는 여수 여행, ▲여수 가볼만한곳을 소개한다.
여수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이 여수 오동도일 것이다. 오동도는 여수시 수정동에 딸린 섬으로 섬의 모양이 오동잎처럼 보이고, 오동나무가 유난히 많아 오동도로 불리게 되었다고 한다. 여수 가볼만한곳으로 항상 꼽히는 오동도는 동백나무를 보기 위해 방문하는 여행객이 있을 정도로 오동도의 동백나무는 매우 아름답다고 한다. 또한 오동도 전체가 완만한 구릉성 산지로 이루어져 있고, 여러 기암절벽이 절경을 이루는 곳으로 알려지기도 했다. 자연 교과서로 볼 수 있는 여수 오동도는 어린아이와 함께 방문해도 좋은 곳이다.
여수의 필수코스, 여수 가볼만한곳으로 빈번하게 꼽히는 여수 해양레일바이크는 5월에 즐기기 가장 좋다. 덥지 않은 날씨와 선선한 바람과 함께 해안가 코스를 달리는 것은 환상적일 것이다. 50여대의 레일바이크는 많은 인원을 동시 수용할 수 있어 대기시간을 단축할 수 있어 좋다. 또한 여수 해양레일바이크는 3.5km의 구간을 해안 철길 위에 설치해 잊지 못할 체험이 될 것이다.
지난 2012년 여수세계박람회와 함께 개장된 한화 아쿠아플라넷 여수는 국내 2위의 규모를 자랑한다. 연간 약 100만 명이 찾을 정도로 여수의 랜드마크로 자리 잡았다. 전 세계 희귀종인 벨루가부터 총 280여 종의 3만 4,000마리의 해양생물과 교감을 나눌 수 있는 명소다. 특히 어린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할 만한 볼거리가 풍성한 아쿠아플라넷 여수는, 아이들과 가볼만한 곳으로 꼽히기도 한다.
[팸타임스=허서윤 기자]
박용호 아나운서 "둘째 아들 4개월간 실어증"
팽현숙 "최양락, 딸 낳고 울어…나 몰래 묶었다"
[고속도로 휴게소 별미] 경부·호남 등 이영자 맛집 리스트 모음
[지방쓰는법] 매회 소각하는 제사방, ‘현고학생부군신위’만 작성해도 OK? 원칙은
설연휴 고속도로·터널 통행료 면제 어디? 하이패스 미납 조회방법까지
연말정산 월세 세액공제 하는 법 전입신고 먼저 진행해야 "필요서류 있으면 인터넷도 가능"
[재테크 꿀팁] 목돈 모으는 방법 "주식 사는법"...2020년 증시개장시간과 휴장일은?
2020년 새해 인사말 어떻게 작성해야 할까? 경자년 쥐 일러스트 새해 이미지도 인기
2020 한국사 시험일정 제46회 접수기간은 언제부터?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유효기간 잘 계산해야
[12월 대형마트 휴무일] 이마트 트레이더스 휴일은 언제? 홈플러스와 롯데마트 쉬는 날 '혼돈' 주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