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채널

전통있는 제주 중문 주상절리 맛집 '중문대들보'... "저렴한 정식 식사 선보여"

유현정 2019-05-17 00:00:00

전통있는 제주 중문 주상절리 맛집 '중문대들보'... 저렴한 정식 식사 선보여

아름답고도 이국적인 자연경관을 유지해 내국인 뿐만 아니라 외국인들에게도 인기가 높은 제주도는 많은 볼거리를 보유해 연인들의 데이트와 신혼여행지로도 유명하며 또한 가족들과의 여행지로써 많이 선정되는 곳이다.

유튜브나 블로그 등 SNS상에서는 V-log를 통해 많은 브이로거들이 활약해 제주도를 소개하기에 앞다퉈 나서고 있다.

또 브이로거들이 직접 여행 지역마다 인기가 높은 유명 맛집을 소개하기 위해 제주 중문의 주상절리 등의 대표적인 음식을 직접 탐방하며 먹어보고 후기를 남기기도 한다.

특히 제주 중문 주상절리 향토 맛집으로 손꼽히는 '중문대들보'는 천제연폭포 입구에 위치해 관광전후 찾아가기에 편리하고 다양한 정식메뉴를 저렴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정식 메뉴 중에서는 1인 만원 정식에 옥돔구이와 흑돼지볶음, 성게미역국의 푸짐한 구성을 만나볼 수 있는 특별함이 존재한다.

또한 '중문대들보'의 경우 이른 아침 활동하는 관광객 및 현지민들의 아침식사를 책임지며 다채로운 향토음식을 선보이고 있다.

대표적인 메뉴로는 F세트(3인~4인 기준)이 존재한다. 구성 중 갈치조림은 오직 제주도전통방식으로 만들기 때문에 국물이 많은게 특징이다. 살짝 매콤해 남녀노소 부담없이 즐기기에 적합하며 다데기를만들어 놓고 넣는 방식이 아니라 사장님만의 노하우로 즉석 양념해서 나오는게 방문객들의 입맛을 사로잡았다.

구성 중 고등어구이는 바삭바삭하면서도 속은 부드러운 식감을 나타내 밥 한공기와 함께 먹기에 좋다. 함께 제공되는 감칠맛 나는 성게미역국, 전복회 혹은 전복구이는 싱싱하며 제주 바다내음을 물씬 맡아볼 수 있어 호평이 자자하다.

한편 '중문대들보' 관계자는 "중문 아침식사가 가능하며 저렴한 정식부터 다양한 향토음식이 있는 전통있는 식당으로써 입지를 굳혀 관광객 및 현지민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고 전했다.

[팸타임스=유현정 기자]

ADVERTISEMENT
Copyright ⓒ 팸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