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킨프랜차이즈 비비큐가 BBQ 청춘마케터를 모집한다. 본 활동에서는 4인 10개팀으로 나뉘어 마케팅공모전을 진행하게 되며, 총 40명을 모집한다.
서울, 경기 지역 대학교 재/휴학생을 대상으로 모집하는 가운데 활동에 지장이 없다면 서울 외 지역도 무관하고 졸업생도 신청 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BBQ 청춘마케터는 SNS 운영 경험자들에게 적합한 활동이 될 전망이며 영상제작 가능자의 경우 선발 과정에서 우대된다. 더불어 마케팅이 하고 싶은 예비 마케터(광고) (기획자/ 디자이너 모두 가능), 유쾌하고 아이디어가 좋은 사람을 모집한다고 밝혀 이목을 끌고 있다.
활동 후에는 팀별 시상을 통한 상품 및 상금이 수여되며 수료자 전원 수료증이 지급된다. 이 외에도 실무진 교육 및 기획서 피드백, 기업장 추천서 및 광고대행사 인턴쉽 등의 기회가 주어진다.
약 2개월의 활동기간동안 마케터들은 팀 단위 활동으로 캠페인 목표에 맞는 광고를 기획하게 된다.
캠페인 진행의 메인 주체로서 담당자 교육 및 피드백을 통해 실제 진행 가능한 광고를 기획하며 실제 광고 예산을 부여하고 이를 이용하여 자유로운 광고 기획을 직접 실행할 수 있어 관심으로 모으고 있다.
또 개인 미디어를 통한 컨텐츠 마케팅도 진행, 기획서만 쓰는 것이 아니라, 실제 집행까지 직접하고 상금까지 부여하는 신개념 대외활동으로 각광받고 있다.
BBQ 청춘마케터는 오는 6월 내 모집하며 면접, 합격자 발표, 발대식 등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팸타임스=이경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