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학진흥원이 요양보호사, 간병인 관련 요양병원관리사 자격증 교육과정의 인강 수강료와 시험 응시료를 선착순 5000명에게 전액지원하는 장학지원 이벤트를 개시해 눈길을 끌고 있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한국장학진흥원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추천인 공란에 '실버장학생'을 입력하는 것이다.
이번 이벤트는 노인요양보호사 자격증 1급, 2급 시험일정, 취득방법, 교육시간, 응시자격, 모의고사를 알아보는 수험생, 노인방문요양사의 시급을 고려해 노인재가복지센터 방문요양서비스 전문가로 취업하려는 구직자 등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는 접근성 높은 이벤트로 기획됐다.
당첨될 경우 한국장학진흥원의 요양병원관리사, 병원코디네이터 등 총 121종 자격증 과정 인강을 무료로 수강하고, 시험과목별 예상기출문제를 무료로 제공받을 수 있다. 자격증 과정을 이수하면 온라인 자격증 취득 시험에 무료로 응시할 수 있는 혜택도 누린다.
121종 자격증 과정 가운데 요양병원관리사 자격증 과정 온라인 강의는 요양병원에서 하는일인 안내, 수납, 환자 케어 등 실무 지식과 실버산업 의료서비스 분야 일자리 취업에 유용한 업무기록 및 보고, 기본소생술을 체계적인 커리큘럼을 바탕으로 교육한다.
따라서 실습교육기관 교육비나 국비지원 학원비용 부담 없이 전망 좋은 실버산업 분야의 직무교육을 인강으로 이수한 뒤 노인장기요양기관, 재가방문요양센터, 노인복지관 등으로 취업하기 원하는 사람들에게 추천된다. 더불어 업무 능력 증가 방안을 모색하는 간병인협회 및 요양원 취업과 가정방문간호사, 건강관리사에게도 유익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뿐만 아니라 한국장학진흥원의 모든 자격증 종류는 국가 인정기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으로 등록됐으며, 취득 시 관련 구인기관 구직에 활용할 수 있다.
한편 한국장학진흥원은 노인요양시설 시니어파트너, 남자 간병사, 입주간병인, 24시간 개인간병인서비스 관련 교육서비스를 선보여 평생교육원 교육기부사업 프로젝트에서 최우수교육원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팸타임스=신균욱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