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채널

마인비, 블록체인 기술 기반 스마트 결제 모듈을 이용한 MB컨트랙트 "다양한 사업체에도 등장 예정"

신균욱 2019-05-14 00:00:00

마인비, 블록체인 기술 기반 스마트 결제 모듈을 이용한 MB컨트랙트 다양한 사업체에도 등장 예정
사진 제공=마인비

간편결제방식(Simple Payment Service)은 사람들이 손쉽게 결제할 수 있도록 소비생활에 편리함을 제공해주고, IT 기술의 발전과 함께 빠르고 편리함을 추구하는 소비자들의 니즈에 맞춰 날이 갈수록 보편화 되어가고 있다. 이에 따라 국내 결제 서비스 업체들은 시장점유율 확보를 위해 기술 개발 및 마케팅을 강화하고 고객 확보와 유치를 위해 치열한 경쟁이 이어지고 있다.

소비자들의 편의와 혜택을 높인 다양한 결제 서비스를 제공하여 경쟁력을 높이고 있으며, 최근 대기업 중심의 새로운 블록체인 기술 기반의 결제 서비스를 눈여겨보는 사람들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이런 시장에 발맞추어 마이닝 솔루션 기업 마인비에서는 MB컨트랙트(MB Contract)를 실행중이다.

MB컨트랙트(MB Contract)는'마인비(MineBee)'의 결제 서비스 중 하나로써 마인비의 서비스 중 MB솔루션(MB Solution)을 적용하고 있는 마이닝컴(MiningCom)에서 이미 MB컨트랙트(MB Contract)를 채택하여 이용하고 있다.

MB컨트랙트는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한 결제 서비스로써 현재 사회에서 많이 사용되는 PG업체들과 유사한 스마트 결제 모듈로 개인과 기업의 거래(B2C)는 물론이고, 개인과 개인 간의 거래(P2P)까지 할 수 있다.

더욱이 오픈 API와 블록체인의 특징을 결합해 높은 확장성, 부담 없는 값싼 수수료, 빠르고 안전한 거래 등 무궁무진한 성장 가능성을 보여주며 투자자들의 마음까지 사로잡아 "채굴 시장뿐만 아닌 여러 플랫폼에서 간편하고 다양한 용도로 사용될 것이다"라며 MB컨트랙트(MB Contract)에 대한 긍정적인 의견을 자아내고 있다.

마인비 관계자는 "추후 출시 예정인 MB오픈마켓(MB Open Market)에서도 MB컨트랙트(MB Contract)를 탑재할 뿐만 아니라 다양한 사업체에서도 등장할 것이며 "MB토큰(MB Token)과 이더리움, 그리고 비트코인으로도 결제가 가능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팸타임스=신균욱 기자]

ADVERTISEMENT
Copyright ⓒ 팸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