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14일 로즈데이를 맞아, 장미 꽃말에 대해 관심이 뜨거운 가운데, 파란장미 꽃말부터 분홍장미 꽃말, 노란장미 꽃말, 빨간장미 꽃말, 핑크장미 꽃말 등 장미꽃 꽃말을 모아봤다. 이어 오는 5월 20일, 2019년 성년의날을 맞아 성년의날 선물 추천 TOP 5와 성년의날 나이를 소개한다.
5월 14일 데이는 '로즈데이(장미데이)'로, 로즈데이는 미국에서 꽃 가게를 운영하던 청년 마크 휴즈가 자신의 연인에게 가게에 있던 모든 장미를 선물하며 사랑을 고백한 데서 유래한 기념일이다. 로즈데이 선물로 건네는 장미는 개수와 색깔에 따라 장미 꽃말이 다른데, 개수별 및 색깔별 장미꽃 꽃말을 알아보자.
우선, 색깔별 장미 꽃말이다. ▲빨간 장미 꽃말, 열렬한 사랑/아름다움/열정 ▲분홍 장미 꽃말(핑크 장미 꽃말), 사랑의 맹세/행복한 사랑/감명 ▲파란 장미 꽃말, 기적 ▲보라 장미 꽃말, 불완전한 사랑 ▲하얀 장미(흰 장미) 꽃말, 존경/순결/결백/비밀 ▲주황 장미 꽃말, 수줍음/첫사랑의 고백 등이 있다. 한편, 노란 장미 꽃말은 질투와 시기 그리고 이별이기에 로즈데이 선물할 때 주의하면 좋다.
다음, 개수별 장미 꽃말이다. ▲한 송이 장미 꽃말, 오직 당신만을 사랑한다 ▲20 송이 장미 꽃말, 열렬히 사랑한다 ▲22 송이 장미 꽃말, 둘만의 사랑 ▲30 송이 장미 꽃말, 성숙한 사랑 ▲44 송이 장미 꽃말, 사랑하고 또 사랑한다 등이다.
한편, 로즈데이 선물로 장미가 아닌 다른 선물을 하고 싶은 사람도 있다. 포털사이트 네이버에 따르면, 20대 후반 남자 선물과 30대 남자 선물을 비롯한 남자친구 선물으로는 남자 향수와 차량용 디퓨저가 검색 상위에 올랐다. 20대 여자 선물과 30대 여자 선물을 비롯한 여자친구 선물로는 그녀의 사생활 박민영 목걸이와 커플 팔찌 그리고 프리저브드 플라워나 안개꽃 드라이플라워가 검색 순위에 올랐다.
2019년 성년의날은 오는 5월 20일로, 이번 성년의날은 2000년생 성년의날이다. 성년의날 나이는 19세가 되는 성인을 대상으로 하는데, 사회인으로서의 책무와 성인이라는 자부심을 주기 위한 기념일이다.
성년의날 선물로 대표적인 것은 장미와 향수 그리고 키스인데, 성년의날 선물별로 의미가 다르다. 성년의날 선물로 장미 의미는 꿈을 이루고 열정적으로 살라는 의미이고, 성년의날 선물로 향수 의미는 여러 사람들을 만나는 성년이기에 자신을 잊지 말라는 의미가 담겼다. 마지막으로 성년의날 선물로 키스 의미는 사랑하는 사람에게 책임감을 가지라는 의미가 있다.
[팸타임스=권보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