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향 전문기업 ㈜아론에서 MUTORY R1이라는 새로운 코드네임으로 무선 블루투스 이어폰을 새롭게 출시하였다.
코드리스 블루투스 이어폰은 제품의 특성상 끊김이 없어야 한다. 무선 음향 전문 기업 ㈜아론에서는 블루투스 5.0 기술과 제품의 형상에 최적화된 커스텀 안테나 설계를 통해서 스마트폰이 가방이나 주머니에 어디에서 있을 때도 블루투스 이어폰과 끊기지 않도록 만들어서 막힘이 없는 개방형 공간에서 20M까지의 사용거리가 확보된다고 밝혔다.
디자인은 다양한 귀 형상 샘플링 작업을 통해서 인체공학적인 유선형 외관으로 귀가 작은 사람에게도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하고, 귀에 딱 맞으며 작고 가벼워 운동 중에도 떨어지지 않는다.
뮤토리는 젊은 음향전문 기업으로 다이나믹하고 선명한 사운드를 만들어내기 위해 꿈의 신소재 그래핀을 사용한 3중 레이어 다이나믹 드라이버를 사용하였다. 또한 음향 전문가의 DSP 튜닝을 통해서 중, 저, 고음의 밸런스를 잡아서 풍부하고 균형 있는 사운드를 재생한다. AAC 코덱은 기본으로 지원하고, 고성능의 아날로그 MEMS 마이크를 사용하여 HD보이스를 제공해 깨끗한 통화품질을 경험할 수 있다.
멀티버튼 하나로 음악 재생/일시정지, 이전곡/다음곡, 볼륨 업/다운 및 시리/빅스비등을 지원하여 사용성을 높였으며, 완충 시 최대 5시간, 충전 케이스를 사용하여 양쪽 동시에 최대 20시간 사용할 수 있다. IP54의 생활 방수/방진을 지원하여 운동이나 우천시에도 안전하게 사용 가능한다.
충전케이스는 얇은 원형 디자인으로 주머니에 넣고 다닐 수 있을 정도로 작고 가볍다. 뮤토리 R1은 스핀 파워 온 기능으로 사용하기 위해서 돌리기만 해도 자동으로 전원으로 켜지고 스마트폰과 연결되기 때문에 에어팟처럼 케이스를 열기만해도 스마트폰에서 인식이 가능하다.
관계자는 "뮤토리(MUTORY) R1은 박진감 넘치고 선명한 사운드와 인체공학적 디자인 스핀 파워 온의 사용자 편의성을 극대화한 블루투스 이어폰이다. 동일한 가격대에서 충분히 경쟁력 있는 완전 무선 블루투스 이어폰이 될 수 있을 것이다. 코드리스 입문용으로 가성비 블루투스 이어폰을 찾는 이들에게 추천한다"고 전했다.
[팸타임스=권지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