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5일 스승의날을 앞두고, 스승의날 선물 관련이 이슈다. 스승의날 김영란법(김영란법 스승의날)에 따라, 김영란법 금액 상관없이 스승의날 선물을 받을 수 없기 때문이다. 하지만 학생 대표가 공개적으로 스승의날 카네이션을 달아주는 것과 스승의날 편지와 가정 어린이집 스승의날 선물과 어린이집 원장 선물은 허용된다. 스승의날 편지에 전하면 좋은 스승의날 문구 TOP 10과 가정 어린이집 스승의날 선물 추천 TOP 10을 소개한다.
스승의날을 맞아 학생들이 감사하는 마음에 드리는 스승의날 꽃과 스승의날 선물이 불법이 됐다. 학생이 개인적으로 스승의날 카네이션과 스승의날 케이크를 선물할 수 없는데, 학생회장을 비롯한 학생을 대표하는 사람이 스승의날 카네이션을을 전달하는 것과 스승의 날 편지를 전달하는 것은 김영란법에 걸리지 않는다. 스승의날 이벤트로 스승의날 카드, 스승의날 편지지를 추천하며, 스승의날 편지에 담으면 좋을 스승의날 문구 TOP 10을 추천한다.
스승의날 편지에 적으면 좋을 스승의날 문구는 ▲선생님 사랑해요 ▲선생님 감사합니다 ▲선생님 존경합니다 ▲스승의 은혜 감사합니다 ▲선생님의 한결같은 사랑에 감사드립니다 ▲선생님의 따뜻한 가르침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스승의 은혜 감사드립니다 항상 행복하세요 ▲저희들을 바른 길로 이끌어 주신 선생님 감사드립니다 ▲선생님께서 주신 큰 사랑과 가르침 평생 소중히 간직하겠습니다 ▲사랑으로 이끌어 주신 선생님의 가르침에 깊이 감사드립니다 등이다.
스승의날 김영란법(김영란법 스승의날)에 따라 스승의날 선물을 전달할 수 없게 됐다. 김영란법 적용대상자는 초·중·고·교 기간제 교사, 유치원 원장과 교사, 어린이집 원장. 사학재단 이사진 등이다. 따라서 유치원 스승의날 선물, 초등학교 스승의날 선물, 교수님 스승의날 선물 등은 불법이지만, 어린이집 스승의날 선물은 가능하다. 어린이집 스승의날 선물하기 좋은 스승의날 선물 추천 TOP 10을 소개한다.
어린이집 스승의날 선물로 좋은 스승의날 선물 추천은 ▲커스텀자수 카네이션 손수건 ▲진짜 꽃이 든 카네이션 차량용 디퓨저 ▲콜드브루 원액세트 ▲카네이션 노트 ▲불로초문 부토니에 ▲블럭양갱 ▲카네이션 마카롱 ▲카네이션 비누꽃다발 ▲카네이션 무드등 ▲커스텀 롤케이크 등이다.
한편, 졸업생의 경우에는 김영란법 금액으로 1백만 원 이하의 스승의날 꽃과 스승의날 선물은 허용된다. 졸업하지 않은 학생이라도 현재 관계없는 스승에게 김영란법 금액으로 5만 원(농수산물 10만 원) 이하의 스승의날 선물을 가능하다.
[팸타임스=권보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