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경관이 특히나 아름답기로 유명한 단양은, 단양팔경이라 불리는 볼거리를 비롯한 다양한 단양 가볼만한곳들이 있어 즐거운 여행을 즐길 수 있는 지역이다. 특히 탁 트인 경관을 볼 수 있는 장소부터 지역의 특성이 드러나는 시장, 야경이 아름다운 곳, 푹 쉬어갈 수 있는 카페 등 알찬 단양 여행코스를 짤 수 있으며 주말을 보내기에 더할 나위 없는 곳이기도 하다.
이번 주말 단양을 간다면 5월의 단양 축제를 꼭 즐겨보자. 10일부터 12일까지 열리는 단양 쏘가리축제는 단양군과 NS블랙홀이 후원하고 한국 쏘가리협회가 주최하여 3천명의 낚시인들이 참가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맨손물고기 잡기 체험과 드론경연대회, 띠뱃놀이 재현행사를 비롯해 풍선마임공연, 견지낚시 대회와 전국쏘가리루어낚시대회, 각종 체험행사가 준비되어있다. 액티비티하면 주목받는 단양 가볼만한곳 하면 5월에는 만천하스카이워크와 짚와이어를 꼽을 수 있다.
아찔한 곳에서 내려다보는 단양의 산 풍경과 단양 시내의 풍경이 한 눈에 들어오는 광경과 더불어, 와이어를 타고 내려오는 스릴을 느낄 수 있는 두 가지 즐거움이 있는 장소다. 맑은 날에 올라가 바라보는 풍경만으로도 멋진 곳. 구경시장은 다양한 사람들이 모이는 단양의 명물들이 있는 시장으로, 단양 구경시장 맛집을 찾아보는 것도 즐거움이다.
소소한 단양 먹거리를 즐겨볼 수도 있는 여행의 묘미가 있는 코스 중 하나. 야경 데이트를 즐기고 싶은 이들에게는 단양 여행코스로 빠지지 않는 수양개빛터널에 저녁 시간을 즐겨보길 추천한다. 반짝이며 빛나는 조명들이 화려한 풍경을 만들어낸다.
단양 아침식사를 비롯한 든든한 식사를 찾는다면, 지역의 명물로 알려진 단양 쏘가리매운탕을 맛보는 것도 좋다. 구인사 맛집으로 알려진 그집쏘가리는 서울 은성회집, 곡성 청솔가든, 일산 메기일번지, 제주 몰질식육식당과 함께 전국 5대 매운탕으로 유명한 곳이다.
특히 근방의 리조트 이용객들을 위한 포장 서비스도 제공하면서 단양 대명리조트 맛집으로도 입소문을 타고 있는데, 이런 서비스뿐만 아니라 전통 있는 맛 자체로 호평 받는 곳. 국내산 생물쏘가리의 탄력 있는 식감과 깊은 맛의 국물이 근방에서 사용하는 중국산 쏘가리의 맛과는 차별화되어 전국에서 가장 유명한 쏘가리매운탕 맛집으로서 단양맛집 추천에 오르는 이유를 알 수 있는 단양의 명물 식당이라는 평이다.
[팸타임스=신균욱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