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폴드, 갤럭시 s10, 갤럭시 s10 5g 등의 출시일과 에어팟 2세대 출시일, 에어팟 2세대 출시일에 대한 관심이 뜨거웠다. 이에 핸드폰 싸게 사는 법과 에어팟 싸게 사는 법에도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데, '갤럭시s105g' 등 휴대폰 싸게 사는 법과 '에어팟2' 에어팟 싸게 사는 법을 소개한다.
휴대폰 싸게 사는 법 및 스마트폰 싸게 사는 법으로 대표적인 것은 3가지다. 선택약정 25%와 공시지원금 그리고 자급제폰이 그 주인공이다. 이 가운데, 휴대폰 싸게 사는 법으로 선택약정 25%를 추천한다. 갤럭시노트5(2만9천 원 요금제)를 두고 공시지원금과 선택약정 25%를 비교해봤을 때, 선택약정 25% 할인을 받는 것이 더 효율적이기 때문이다.
핸드폰 싸게 사는 법으로 선택약정 25%를 신청할 수 있는 대상자는 새 단말기를 구매하는 이용자, 공시지원금을 받지 않은 이용자, 2년 약정 후에도 같은 단말기를 쓰는 이용자다. 선택약정 25%를 신청하는 방법은 전국 모든 이동통신사의 대리점 및 판매점, 이동통신사 홈페이지, 이동통신사 고객센터 등이다. 한편, skt 선택약정(skt 약정할인/skt 요금할인)과 kt 요금할인 재약정(kt 약정할인) 등 선택약정 할인을 받을 때, 선택약정 기기변경을 궁금해하는 사람이 많다. skt와 lg u+의 경우는 선택약정 기기변경 위약금은 발생하지 않지만, kt는 선택약정 기기변경 시 위약금이 발생할 수 있다.
핸드폰 싸게 사는 법으로 공시지원금도 있다. 핸드폰 공시지원금은 핸드폰 가격을 할인받는 방법인데, 저가 단말기의 경우 공시지원금을 많이 받을 수 있기에 출시한 지 오래된 핸드폰의 경우 휴대폰 싸게 사는 법으로 선택약정 25%보다 공시지원금을 이용하는 사람이 많다.
최근에는 핸드폰 싸게 사는 법으로 '자급제폰'이 떠오르고 있다. 특히 갤럭시S9 자급제폰과 갤럭시노트9 자급제폰 그리고 갤럭시S10 자급제폰이 화제다. 단말기 자급제는 사용자가 대형 할인마트나 온라인 쇼핑몰 등에서 스스로 단말기를 구입한 후, 원하는 통신사와 요금제를 선택하는 방법이다. 자급제폰은 요금제를 변경할 때나 휴대폰을 신제품으로 바꿀 때 위약금을 물지 않아도 된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으로, 올해부터는 통신사 3사 공동으로 출시되는 모든 휴대폰이 자급제폰으로도 판매될 뿐만 아니라 10만 원대의 자급제폰도 출시될 전망이다.
에어팟 1세대에 이어 에어팟 2세대 출시일(에어팟 2세대 한국 출시일)에 대한 관심이 커지자, 에어팟 2 가격과 에어팟 싸게 사는 법 그리고 에어팟 최저가 등에 이목이 쏠리고 있다. 에어팟2 등 에어팟 싸게 사는 방법으로 추천하는 것은 '일본여행'인데, 일본 에어팟 2 가격이 한국 에어팟 2 가격보다 저렴하기 때문이다.
[팸타임스=권보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