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상청에 따르면, 주말 날씨로 전국 주말 날씨가 맑을 것으로 보인다. 이에 주말 나들이를 계획하는 사람이 많은데, 서울 데이트 장소와 서울 데이트 코스로 딱인 주말 가볼 만한 곳을 소개한다. 서울 가볼 만한 곳으로 서울 밤도깨비 야시장과 한강 텐트 대여를 추천하며, 서울 밤도깨비 야시장 시간부터 한강 텐트 규정 그리고 원터치텐트펴는 법을 정리했다.
서울특별시 대표 문화관광명소인 '서울 밤도깨비 야시장'이 지난 4월 5일부터 오는 10월 27일까지 매주 금요일~일요일에 열린다. 현재 서울 밤도깨비 야시장은 ▲여의도 밤도깨비 야시장 ▲한강 밤도깨비 야시장(반포 밤도깨비 야시장) ▲DDP 밤도깨비 야시장 ▲청계천 밤도깨비 야시장 ▲문화비축기지 밤도깨비 야시장 등에서 개최되고 있다.
서울 밤도깨비 야시장 시간과 서울 밤도깨비 야시장 일요일 진행 여부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서울 밤도깨비 야시장 시간으로 ▲여의도 밤도깨비 야시장 시간, 금/토 18시~23시 ▲한강 밤도깨비 야시장(반포 밤도깨비 야시장) 시간, 금/토 18시~23시 ▲청계천 밤도깨비 야시장 시간, 토 17시~22시/일 16시~21시 등을 참고하면 되며, 서울 밤도깨비 야시장 일요일에도 운영하는 곳은 청계천 밤도깨비 야시장이다.
한편, 서울 밤도깨비 야시장 주차장 정보를 찾는 사람도 많다. 청계천 밤도깨비 야시장 주차장의 경우는 청계천 주변 일부 공영주차장이 무료로 운영되지만, 나머지 여의도 밤도깨비 야시장과 DDP 밤도깨비 야시장 그리고 한강 밤도깨비 야시장(반포 밤도깨비 야시장)의 경우는 도보나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것이 좋다.
서울 밤도깨비 야시장과 여의도 한강공원 텐트 대여를 함께 이용하면 좋다. 여의도 한강공원 텐트 대여 관련해서 한강 텐트 구역과 한강 그늘막 및 한강 텐트 대여 가격 그리고 한강 텐트 시간 등과 함께 알아둬야 할 것이 있다. 한강 텐트 단속하는 한강 텐트 규정과 원터치텐트접는 법이다.
지난 4월 22부터 한강 텐트 규정이 변경됐는데, '한강 밀실텐트'와 '한강 텐트 7시'가 핵심이다. 한강 텐트 규정을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텐트 크기는 가로·세로 2m 이내여야 하고, 텐트 4면 중 2면 이상을 반드시 열어놔야 한다. 텐트 설치 시간도 기존 밤 9시 이전에서 오후 7시 이전으로 당겨졌다.
이어 원터치텐트접는 법은 ▲원터치텐트 양쪽 입구부터 위쪽 프레임을 하나씩 잡아 한손으로 모아 쥔다 ▲원터치텐트를 접은 뒤, 고정하는 끈이 바닥쪽으로 가게두고 위로 세워 잡는다(반달모양이 되도록) ▲원터치텐트 벨트로 한 바퀴 감아서 가방에 넣어준다 등을 거치면 된다. 한편, 원터치 텐트 추천제품을 고를 때 원터치텐트접는 법이 쉬운지 확인하는 것도 좋다.
[팸타임스=권보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