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채널

내일배움자격증센터, 사회복지사1급 경비지도사 100%무료 근로자 온라인 국비과정 모집

이현 2019-05-10 00:00:00

내일배움자격증센터, 사회복지사1급 경비지도사 100%무료 근로자 온라인 국비과정 모집

평생직장에 대한 기대가 사라지고 있는 요즘, 직장에 다니면서도 끊임없는 자기 계발을 통해 이직이나 전직을 준비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그러나 직장에 다니면서 교육을 통한 자기계발을 하는 것은 시간이나 비용적인 측면에서 근로자들에게는 부담이 될 수밖에 없다.

우선, 사회복지사1급 자격증은 최종학력에 따라 응시자격에 차이가 있다. 최종학력이 전문학사인 경우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 취득 후 실무경력 1년 이상이면 시험 응시가능하며, 최종학력이 4년제인 경우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 취득 후 바로 시험 응시 가능하다.

특히 사회복지사1급 자격증은 취득 후에는 학교사회복지사, 군사회복지사, 산업사회복지사 등으로 활동 가능하며 아동, 여성, 노인, 장애인 등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을 위해 복지 프로그램을 계획하고 실행, 평가하는 역할을 할 수 있다. 또한 지역아동센터, 사회복지시설, 노인복지관, 사회전담공무원, 장애인복지관 등의 다양한 영역에서 근무할 수 있으며, 활동 영역은 점차 확대되고 있는 추세다.

경비지도사란 경비업법에 근거한 경비지도사 시험에 합격하고 행정자치부령이 정한 소정의 교육을 이수한자를 말한다. 경비지도사 자격증을 취득하면, 사람의 신변보호, 국가중요시설의 방호, 시설에 대한 안전 업무를 담당하는 경비원을 효율적으로 관리, 감독할 수 있는 전문인력으로 활동하게 된다.

경비지도사 사회 범죄의 증가에 효과적인 대응을 위해 보완적 발생된 민간경비의 경비원, 국가중요시설의 방호, 보완업체의 경비감독 등 시설안전 업무를 담당하여 감독, 관리하는 전문인력으로 국가공인자격증이다. 100인을 초과하는 업체에서는 100인 당 1명 이상 의무 채용, 배치해야하기 때문에 경비지도사의 수요는 꾸준하게 늘어나 것으로 보인다.

해당 과정을 수강하고자 하는 직장인의 경우 고용보험에 가입되어 있다면 재직자(근로자)내일배움카드를 통해 전액 국비지원 받을 수 있으며, 본인 비용 부담 없이 100% 무료 수강이 가능하다. 모든 강의는 온라인을 통해서만 진행되므로 부담 없이 수강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내일배움자격증센터는 "본 교육원은 자체 학습플래너를 통해 재직자내일배움카드 발급부터 수업진행의 전 과정을 지원하고 있다"며 "전액 무료로 진행되기 때문에 비용부담 없이 미래를 준비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내일배움자격증센터는 사회복지사1급, 경비지도사 자격증 뿐만 아니라 다양한 국가자격증 과정을 100% 무료 국비교육과정으로 운영하고 있다. 자격증 취득에 관한 보다 자세한 문의는 포털 사이트에 '내일배움자격증센터' 검색 후 온라인 상담문의 혹은 전화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팸타임스=이현 기자]

ADVERTISEMENT
Copyright ⓒ 팸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