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채널

서울디지털평생교육원, 사회복지사2급 1학기 마지막 개강 "관련법 개정으로 취득 과정 지금이 적기"

권지혜 2019-05-08 00:00:00

서울디지털평생교육원, 사회복지사2급 1학기 마지막 개강 관련법 개정으로 취득 과정 지금이 적기


교육부 학점은행제 평가인정 학습과정을 온라인으로 운영중인 서울디지털평생교육원(서디평)은 ▲사회복지사2급 국가자격증 취득을 위한 2019년 1학기 마지막 개강반을 모집한다.

5월 14일에 개강하는 사회복지사2급 과정 특별반은 관련법 개정에 따라 올해 안에 자격증이 필요한 학습자들에게 반드시 우선 등록해야하는 1학기 마지막 개강반이며 등록금을 기존의 60%수준으로 낮추어 최대장학을 적용하여 모집정원에 따라 선착순 마감한다.

이번 장학확대 적용으로 인해 사회복지개론 등 이론 학습과정에 대해 과목당 6만원으로 등록 가능하며, 학습자 입장에서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 취득에 필요한 이론(필수, 선택) 13과목을 수강할 경우 최대 120만원의 장학혜택이 적용된다.

한국고용정보원에서 우리나라 대표 직업 195개에 대한 10년간 일자리 전망에서 고령화 저출산의 영향에 따른 의료 복지 수요 증가 추세로 사회복지사의 직업 수요가 증가할 것이라고 전망한 가운데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 취득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사회복지사는 다양한 분야에서 필요로 하는 직업으로 미래 유망 직종이자 재취업 선호 직종으로 꼽히고 있다. 공공부문, 보육시설, 복지기관, 학교, 병원 등에서 그 수요가 지속적으로 늘어남에 따라 자격증을 취득하는 사람도 실제 채용되는 사례도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서울디지털평생교육원에서 수강한 장ㅇㅇ 학습자는 20년 동안 꿈꿔온 학사학위 취득을 앞에 두고 수강후기를 작성하며 "어떤 이유로 학업을 중단할 수밖에 없었던 예비 학습자들에게 학점은행제는 새로운 탈출구이며, 40대라는 나이에 보육교사와 사회복지사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었던 것은 가족들에게 눈으로라도 보여주고 싶은 간절함"이라고 밝혔다.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을 취득할수 있는 교육과정을 운영중인 서울디지털평생교육원은 실습과정까지 평가인정 받아 운영중인 대표적인 학점은행 원격기관이며, 2012년 국가평생교육진흥원으로부터 우수기관으로 인증받은 기관이며, 2013년에는 전과목 A등급을 인정받은 학교법인에서 운영하는 신뢰할 수 있는 기관이다.

이외에도 ▲평생교육사2급, ▲건강가정사, 그리고 ▲사회복지사1급 시험 대비반을 무료로 운영하며 보다 자세한 내용은 서울디지털평생교육원 공식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대표전화를 통해 상세한 상담을 받아 볼 수 있다.

[팸타임스=권지혜 기자]

ADVERTISEMENT
Copyright ⓒ 팸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