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학진흥원이 아동요리지도사, 독서지도사 자격증 교육과정의 인강 수강료와 시험 응시료를 선착순 5000명에게 전액지원하는 장학지원 이벤트를 진행해 많은 사람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한국장학진흥원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추천인 공란에 '아동지도사'를 입력하는 것이다.
한국장학진흥원이 운영하는 아동요리지도사 자격증 과정은 다양한 레시피를 바탕으로 아동과 함께하는 요리활동을 지도하는 방법을 교육한다. 이에 초등 체험학습∙견학을 위한 어린이 요리방문체험관 강사, 어린이집요리교실 유아요리체험지도사, 방과후학교 아동요리교실 프로그램 교사(강사)로 취업하려는 이들에게 유용하며, 쉐프(셰프)와 식품가공기능사의 역량 강화에도 일조할 수 있다.
한국장학진흥원에 따르면 아침반찬, 양식메뉴 브런치, 일본가정식, 부모님생일상 같은 요리 만들기와 요리사가 하는일에 관심이 많은 자녀, 영양∙식습관 교육이 필요한 자녀 등을 위한 이러닝센터 교육콘텐츠를 찾는 부모들이 늘면서 많은 사람들이 본 과정을 수강하고 있다.
독서지도사 자격증 과정의 경우 방과후 초등∙중등 독서논술∙토론지도사, 아동 독서교육 방문학습지 선생님(교사) 등으로 성장하기 원하는 이들을 위해 마련됐다. 독서능력코칭 교육시스템을 바탕으로 아동, 청소년이 올바른 독서를 통해 창의력과 사고력을 발달시킬 수 있도록 지도하는 전문가를 양성하는 데 초점이 맞춰져 있다.
본 과정은 초등학교돌봄교실 글쓰기∙책읽기∙논술지도 수업, 창의융합교육 책놀이 토론학원∙공부방 창업에 도움을 주는 것은 물론, 국어국문학과∙문예창작학과(문창과) 재학생의 스팩업에도 도움이 된다는 평이다. 한글 동화책 읽어주기 노하우를 교육하는 동화구연지도사, 문화예술교육사, 독서치료프로그램 독서심리상담사∙치료사 관련 자격증과 함께 공부하면 해당 분야의 경쟁력을 더욱 높이는 게 가능하다.
이외에도 해당 이벤트 당첨자는 한국장학진흥원의 방과후돌봄교사(강사), 자기주도학습지도사 등 총 121종 자격증 과정 인강을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또한 이곳의 모든 자격증 종류는 국가 인정기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으로 등록됐으며, 취득 시 관련 구인기관 구직에 활용 가능하다는 점도 특징이다.
한편 한국장학진흥원은 여성취업지원센터로 재취업에 도전하는 경단녀, 책 읽어주는 선생님 취업 희망자, 한국어교원 국가공인자격증 1급, 2급, 3급 소지자 등을 위한 자격증 교육콘텐츠를 선보여 평생교육원 교육기부사업 프로젝트에서 최우수교육원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팸타임스=신균욱 기자]